김형동 의원, 경북도청 신도시 관련 사업 등 집중 질의 예고

사회부 0 329

1.jpg

 

 

고속철도(점촌~신도청~안동), 도로확장, 시장현대화 등
“미진한 내용 꼼꼼히 따져 조속한 시일 내에 신도시 면모 갖추도록 할 것”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국정감사 7일차를 맞는 20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형동 의원(경북 안동시예천군)은 경상북도를 대상으로 도청신도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집중 질의를 예고했다.

 

김형동 의원은 먼저 현재 추진 중인 문경~김천 내륙철도에 이어 점촌에서부터 도청신도시, 그리고 안동을 잇는 철도 건설을 피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 경북도청 이전이 4년 지났지만 신도시 활성화가 여전히 미진한 것과 관련하여 김 의원은 도시 활성화를 위해서는 인구유입과 정주여건 개선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인근 기초자치단체와의 연계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교통망 확충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안동~예천간 도로확장도 시급하다. 현재 도청신도시 이전에 따라 국도 34호선 안동 송야사거리 일대는 이미 포화상태이며 안동시외버스터미널 인근으로 중앙선철도 안동역사가 이전할 예정이어서 지역주민들의 교통 편의 제공과 도청신도시로의 접근성 강화를 위한 도로 확장이 필수적이다.

 

또한, 안동 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도 건의할 예정이다. 공영도매시장은 97년 개장하여 시설이 협소하고 노후화가 심각한 수준으로 2017년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으나 현재까지 추진이 되고 있지 않다. 안동 공영도매시장 현대화사업은 이철우 도지사 공약사업이기도 하다.

 

김형동 의원은“경북도청 신도시 개막 4년이 지났지만 발전이 더뎌 무늬만 신도시라는 말이 나온다”며“미진한 부분을 꼼꼼히 따져 조속한 시일 내에 신도시다운 면모를 갖추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대구·경북 통합 반대를 비롯하여 코로나 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한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 등의 지원대책 마련, 경북도청 인근 폐교부지 활용방안, 신도시내 인프라 확충, 임하댐 탁수 개선 대책 등에 대한 질의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해썹문의: 010-3546-9865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기업체 사은품 대량 주문 문의 01035469865)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