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숙련기술인 발굴·육성의 장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위원장 이철우)는 오는 1월 12일(월)부터 1월 23일(금)까지 12일간 ‘2026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 참가원서를 접수한다고 10일 밝혔다.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는 지역 내 우수 숙련기술인을 발굴하고 기능수준 향상 및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숙련기술인의 사기 진작과 사회적 인식 제고에도 기여하는 대표적인 기술인 행사로 평가받는다.
올해 대회는 4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5일간 구미시를 비롯한 6개 시·군에서 열린다. 폴리메카닉스, 제빵, 용접 등 51개 직종을 대상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경상북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숙련기술인 포털 ‘마이스터넷’(https://meister.hrdkorea.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국제기능올림픽 또는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는 일부 직종에서 참가가 제한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대회에서 직종별 1~3위 및 우수상을 수상한 입상자는 위원회 추천을 통해 오는 9월 인천광역시에서 열리는 제61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를 대표해 참가하게 된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자격도 부여받을 수 있다.
경상북도기능경기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도내 숙련기술인의 우수 역량을 전국에 알릴 기회로, 많은 젊은 기술인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054-840-3011)에 문의하거나 ‘마이스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 #2026기능경기대회 #구미기술대회 #숙련기술인 #마이스터넷 #경북도민 #기능사자격 #폴리메카닉스 #전국기능경기대회 #경북기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