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시장, 혁신이 만든 '100만 축제시대' 성과 발표

구미라면축제 등 도심형 축제 중심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 100만 명 달성 전망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11월 19일 구미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김장호 구미시장의 구미라면축제 관련 언론 브리핑은 구미가 최근 수년 간 축제 도시로서 변모한 과정과 그 의미, 향후 과제에 대한 종합적 평가와 비전을 제시한 자리였다. 김 시장은 ‘혁신이 만든 100만 축제시대’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지난 1년간의 축제 성과, 구미라면축제가 지역사회와 경제에 미친 파급효과,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다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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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호 시장의 브리핑에 따르면, 2025년 구미시 축제에는 푸드페스티벌, 라면축제를 포함해 1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다녀왔다. 이는 구미시 이미지 혁신과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고 한다.


라면축제의 경우, 3일간 약 35만 명이 방문했으며 저예산에도 불구하고 대도시급 성과를 거두었다. 김 시장은 축제 장소를 도심으로 옮겨 젊은 층과 외부 관광객의 접근성을 높인 점을 성공 요인으로 꼽았으며, 지역 기업인 농심과 셰프들의 협력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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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호 시장은 축제는 교통과 주차 문제, 프로그램 다양성 부족 같은 현실적 과제도 존재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체류형 관광 인프라 확충과 농산물 유통망 강화 등 다양한 대책이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장호 시장은 축제가 특정 기업 편향이라는 비판에 대해 지역 기업과의 상생 관계를 강조하며 공정성과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축제 운영을 약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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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호 시장은 구미시는 ‘100만 축제시대’를 성공적으로 열었으며, 앞으로 500만 관광객 시대를 목표로 축제 프로그램 다양화와 인프라 확충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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