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위원회, 조례안 등 심도있게 심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추경예산 2억 5천만원 삭감
의원발의 조례안 등 활발한 의정활동 펼쳐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김익수)는 5월 2일 오전 11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18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등 14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8일간 열린 제221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가 심사한 구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1건을 원안가결 하였고, 『구미시립예술단설치및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구미시립청소년관악협주단” 명칭을 단원 확대 및 다양한 악기를 활용한 예술단 운영을 위해 “구미시립관현악단”으로 수정하여 제출된 안건을 의결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당초예산보다 486억원 증액 편성하여 제출된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도있는 심사를 통해 시기성 등 불요불급한 예산 2억 5천만원을 삭감 처리하여 의결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구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복자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손홍섭 의원 대표발의) 2건의 의원발의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