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제296회 임시회 폐회…제9대 의정활동 마무리

사회부 0 59

20260622_제296회임시회제2차본회의_01 (1).jpg

 

 

조례안 등 11건 의결…4년간 총 1,161건 안건 처리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구미시의회(의장 박교상)는 6월 22일 제29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과 동의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총 11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며 이번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가 제안한 「구미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이 원안 가결됐다. 이어 기획행정위원회 소관 「구미시 민자유치사업심의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과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예비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사업 공공위탁 동의안」 등 2건도 각 상임위원회 심사 결과대로 의결됐다.

 

20260622_제296회임시회제2차본회의_03 (1).jpg


이번 본회의를 끝으로 제9대 구미시의회는 지난 4년간의 공식 의정활동을 모두 마무리했다. 제9대 의회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 중심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지난 4년간 총 1,161건의 안건을 처리했으며, 93건의 5분 자유발언과 8건의 시정질문, 3건의 결의문 채택을 통해 시민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247건의 의원발의 조례안을 통해 자치법규 정비를 이끌고, 주민 중심의 제도적 기반 마련에도 기여했다. 아울러 신공항 이전 지원 특별위원회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발전 방향 제시에 힘써왔다.


박교상 의장은 “제9대 구미시의회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안건 처리와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 의견을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며 “지난 4년은 시민과 함께한 뜻깊은 시간이자 구미시 발전을 향한 소중한 여정이었다”고 밝혔다.

 

20260622_제296회임시회제2차본회의_02 (1).jpg


이어 “그동안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구미시의회가 시민의 신뢰 속에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본회의 산회 후에는 ‘시민과 함께한 4년, 또 다시 힘차게 4년’을 주제로 제9대 의정활동을 기념하는 폐회연이 열렸다. 행사에는 시의원과 간부공무원, 사무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며 의미 있는 마무리의 시간을 가졌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Screenshot 2026-04-09 011642.png

마스터컴퍼니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