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단체 찾아 ‘보훈사랑 꽃단장 데이’ 펼쳐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미지부(지부장 이원호)가 지난 3일 대한민국고엽제전우회 구미시지회를 방문해 ‘보훈사랑 꽃단장 데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구미지부 소속 봉사단원 21명은 삼삼오오 모여 보훈회관 사무실 내부와 주변을 구석구석 청소하고,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보훈단체 환경정비에 정성을 보탰다.
구미시지회 관계자는 “회관에 어르신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하지만 인력과 예산이 부족해 관리가 쉽지 않았다”며 “그동안 교류를 이어온 신천지자원봉사단이 기꺼이 도움을 주어 큰 힘이 됐다”고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단원은 “어르신들이 편하게 머무는 공간이라 생각하니 손이 더 가게 됐다”며 “작지만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학이 고엽제전우회 구미시지회장은 “필요할 때마다 먼저 나서줘 감사하다”며 “회원들도 쾌적해진 환경을 보고 기뻐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원호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미지부장은 “이번 봉사는 국가유공자들의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뜻”이라며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보훈의 가치와 나눔이 확산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신천지자원봉사단 #구미지부 #고엽제전우회 #보훈사랑꽃단장데이 #환경정비봉사 #구미시봉사 #보훈단체복지 #국가유공자 #구미지역사회 #이원호지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