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위원회’ 개최

사회부 0 69

(추가)1.경북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위원회’ 개최, 2026년 지원 계획 심의_확정(AI 시대, 아이들은 더 많이, 더 신나게 놀아야 한다!)_01.jpg

 

 

2026년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지원 계획 심의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어린이 놀 권리 보장위원회’를 열고, 「경상북도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지원 조례」에 근거한 2026년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지원 계획에 대한 심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지난해 12월 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정책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높은 정책 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북교육청은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의 놀이 시간과 환경에 대한 만족도, 학교 및 가정의 놀이 지원 수준, 교사의 놀이교육 운영 실태, 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요구사항 등을 폭넓게 파악해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했다.


위원회에서는 어린이가 자유롭게 놀며 배우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놀이를 통해 소통하며 따뜻한 삶을 가꾸는 인재를 기르기 위한 2026년 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위원회는 △놀이 교육과정 운영 △놀이 중심 환경 조성 △놀이 자료 개발·보급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등을 주요 추진과제로 하는 ‘2026년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지원 계획’을 최종 심의·확정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어린이의 놀 권리는 일상의 행복이자 배움의 기초이며, 디지털·AI 시대에는 그 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이번 계획을 통해 학생 중심의 놀이환경 조성과 교사의 전문성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2026년 어린이 놀 권리 보장 정책을 본격 추진하여, 어린이가 놀이를 통해 바른 인성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