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장종태·정희용·박상웅·한지아·이주영 의원 등 11인 수상

사회부 0 24

제7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자 11인.jpg

제7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자 11인

 

입법·지방자치·교육·문화·사회봉사 부문별 수상자 선정

9월 15일 국회의원회관서 시상식 및 ‘학폭추방·저출생 극복’ ESG 포럼 개최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는 ‘제7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수상자로 장종태, 정희용, 박상웅, 한지아, 이주영 국회의원 등 총 11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국가 발전과 사회 공동체 가치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알리고, 미래 세대를 위한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상이다.


입법부문에서는 300인 국회의원 중 사회 공익 증진과 정의로운 사회 구현에 크게 기여한 장종태, 정희용, 박상웅, 한지아, 이주영 국회의원이 ‘입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입법 분야에서 대국민 신뢰성과 국회 의정 활동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들에게 수여된다.


지방자치부문 ‘지방자치공로대상’은 삼척시 박상수 시장이 받았다. 이 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혁신에 현저한 업적을 남긴 사람 또는 단체에게 수여되며 지역 균형발전과 자치분권 강화를 평가한다.


교육부문 ‘교육대상’은 동남보건대학교 송동섭 이사장이 선정되었다. 지속 가능한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에 이바지한 인사에게 주어지는 최고 권위의 교육 분야 상이다.


문화부문 ‘문화혁신대상’은 한국영화인협회 양윤호 이사장이 수상했다. 이 상은 문화 발전과 한류 확산 등으로 국민 정체성과 공동체 연대를 강화한 공로를 인정한다.


사회공로-봉사부문 ‘사회봉사대상’은 머큐어 앰배서더 울산호텔 김정기 회장, 전국여성회장 박성희, 한미우호증진협회 정상규 부총재가 받았다. 이들은 사회봉사와 나눔 활동으로 공동체의 화합과 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제7회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은 2025년 9월 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당일에는 ‘2025 공공기관·기업 학폭추방 ESG 평가 및 저출생 극복방안’을 주제로 WPA 2025 SEC ESG 포럼과 2025 공공기관·기업 학폭추방 ESG 평가 중간 보고회도 열린다. 이날 포럼은 각계 전문가들이 대한민국 사회 현안 해결책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세계언론협회(WPA), 대한민국 국회(허종식 의원실), 대한민국 공헌대상 조직위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며, 세계청년리더총연맹(WFPL), MDM그룹, 한국자산신탁, 지오영그룹, 전국언론단체총연합회(NFPO), 대한인터넷신문협회(신문협) 등 600여 단체 및 언론이 후원한다.


대한민국 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에 공헌한 인사들을 발굴해 사회적 신뢰와 공동체 가치를 확산하는 중요한 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수상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입법, 지방자치, 교육, 문화,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크린샷 2024-06-14 172010.pn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