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국회의원 보좌관 경험으로 초선이지만 실전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경험 보유
실전 경제전문가 자신, 제조업에서 아이디어 산업 전환 필요
항공산업시대, 군위군 소보면 구미시 편입 추진하겠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27일 최우영 국민의힘 구미시을 지역구 예비후보가 '비전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40대 기수론을 기치 내건 최우영 예비후보는 2008년 한나라당 서울시당 대학생위원장을 시작으로 미래통합당 보좌진협의회 사무총장, 김기현 원내대표 전략기획보좌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연구위원, 여의도연구원 전략기획위원 등을 두루 거쳤다.
최 예비후보는 오랜 국회의원 보좌관 생활로 쌓은 경험을 통해 국회에 입성하면 초선이지만 준비된 국회의원으로서 시행착오를 거치지 않고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다는 본인만의 강점을 내세웠다.
새로운 리더를 원하고 변화를 원하는 현 정치 상황속에서 한동훈과 원희룡 투톱체제의 당 세대교체가 진행중이라고 알린 최우영 예비후보는 자신이 정치를 하려는 이유에 대해 기성 정치를 벗어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현재 구미산단의 공장가동률이 63.6%로 사상최저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한 최 예비후보는 2023년 10월 기준 구미세관을 통과한 총수출액이 204억 8천9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7.8%가 감소했으며, 수출감소로 인한 고용악화로 상반기실업률이 전국 최상위권을 기록했다며 어려운 경제현실임을 알렸다.
최우영 예비후보는 박정희 정신으로 보수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켜 수도권까지 확장시키겠다고 공언하는 한편, 제조업에서 아이디어 산업의 전환을 통한 경제패러다임의 전환을 역설했으며, 한강의 기적을 넘어 낙동강의 기적을 만들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최우영 예비후보가 내세운 핵심 공약으로는 대구 군위군 소보면 구미시 편입 추진, 구미 거점 소형 화물운송 항공사 설립 등이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최우영 국민의힘 구미시을 예비후보 비전 발표 기자회견 "비상 프로젝트' 소보면 구미 편입 추진 공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