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인터뷰] (주)레스베라 김원용 대표 "땅콩 새싹에 건강을 담다"

사회부 0 1720

반도체에서 레스베라까지 기업가 정신이 일궈낸 인류 장수 건강 혁명

땅콩새싹 유래 레스베라트롤 유용화 기술 사업으로 항노화, 항암, 면역 및  

대사 증후군 개선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주)레스베라의 창업자 김원용 회장은 글로벌 우량 반도체 기업에서 20년 이상을 근무한 반도체 전문가로 세미텍(주)를 창업하여 12년만에 코스닥 상장을 했으며 1억 불 수출탑을 달성한 인물이다.

 

5.jpg


1-1-1.jpg

반도체 기업 세미텍(주)를 창업하여 1억불 수출탑 을 달성한 김용원 회장, 노무현 전 대통령에게 회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화려했던 첨단 산업 분야 기업을 접은 그는 인생의 전환점을 찾기 위해 히말라야에 올랐다. 세계의 지붕이라고 불리는 에베레스트을 오른 김원용 회장은 신기한 경험을 하게된다.


김 회장은 다른 산악인들과 다르게 고산병을 방지하기 위한 푸른약이 필요치 않았다고 한다. 김원용 회장은 별다른 조치 없이 고산병 증상을 이겨낸 것에 대해 의문을 품게 되었다.


그 이유에 대해 찾아보며 고심한 끝에 땅콩새싹을 먹고 있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3.jpg

 

4.jpg


김원용 회장에 따르면 땅콩새싹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폴리페놀계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고 대사증후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각종 논문에서 확인 할 수 있다고 한다.

 

1.jpg

 

2.jpg

 


김 회장은 집안내력으로 인해 부모와 형제자매들이 고혈압, 당뇨, 전립선 비대 등 대사증후군을 갖고 있는 관계로 자연스레 건강수명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고 후성유전자 물질인 레스베라트롤에 빠져들게 되었다.


김원용 회장의 창업정신은 "대의가 우선이며 성공은 그 부산물이 되어야 한다."라는 신념과 함께 "윤리경영"을 핵심 가치로 회사를 경영해왔다. 기술 연구에 누구보다도 자신이 있었던 김원용 회장은 농업기술 개발에 있어서도 성과를 이뤄냈다.


7개월에 걸친 노력 끝에 맛이 좋고 레스베라트롤이 높은 땅콩새싹의 양산 조건을 찾게되었다.


땅콩과 더불어 포도와 베리류, 오디 등은 척박한 땅에서 생존 차원에서 미생물과 싸워 이기기 위해 항산화 물질인 레스베라콜을 만들어 낸다.


레스베라트롤 성분 농도를 높이기 위한 유일한 방법으로 새싹 재배를 착안하게 되었다.


김원용 회장에 따르면 와인 속의 진주인 레스베라트롤이 땅콩새싹에는 적포도주 보다 30배에서 180배 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3.jpg


4년 간의 꾸준한 재배를 통해 수율을 높이고 품질을 높이는데 연구개발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공교롭게도 온도, 습도, 물, 오염도, 수율 등 관리해야 하는 인자가 반도체와 같았다고 한다.


김원용 회장은 참나무 톱밥에서 자라난 땅콩새싹은 기존 재배 방식보다 상당한 양의 레스베라트롤을 만들었으며 맛 또한 어린 콩나물의 비릿한 향을 제거하여 수경재배의 땅콩새싹보다 고소한 맛이 뛰어나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김원용 회장은 레스베라트롤 양산의 글로벌 표준화를 위하여 미국과 일본의 노구치 의학 연구소와 협력하고 있다. 또 중국은 WGDO(세계녹색디자인 기구)와 기술 이전 및 주사약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원용 회장은 사회에 환원하는 삶을 추구하고 있다.


종교적 신념과 젊어서 하지 못했던 일을 레스베라트롤을 알게 되고 땅콩새싹을 기르게 되면서 세상을 보기 시작했고 주변을 돌보는 눈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김원용 회장은 여생을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살아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생의 전환점이 된 레스베라 사업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는 일을 함께 하는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100세가 아닌 120세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건강한 삶과 활역을 유지해주는 "레스베라트롤"을 널리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기도 한 김원용 회장은 주식회사 라스베라는 '사랑의 열매'와 공익연계 마케팅 협약을 통해 하나의 상품을 판매할지라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사랑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이다.

 

7.jpg

(주)레스베라 대리점 개설 문의(유통사업부 010-3546-9865)


한편, 일본 사사미치카시 농학박사와 안도 스스무 의학박사의 레스베라트롤 연구 경위에 대해 밝힌 ''레스베라트롤의 비밀" 에 따르면 장수 유전자라 불리는 시르투인 유전자는 음식물 부족 등의 스트레스 인자로 인해 활성화되어 세포 복원, 에너지 생산, 아포토시스(세포의 자연사) 등에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2.jpg

 

2-1.jpg

시루투인과 레스베라트롤의 인체에서의 역할(자료출처 레스베라트롤의 비밀)

 



이러한 장수 유전자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30%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시르투인이 활성화 되면 미토콘드리아가 증가하고 면역세포가 온순해져서 혈관 등의 노화를 개선시켜 장수할 수 있게 한다고 위스콘신대학교 리차드 와인드룩 박사팀의 노화연구를 인용해 밝혔다.


한편, 포도의 껍질이나 씨, 잎이나 줄기, 레드와인 그리고 땅콩새싹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물영양소인 레스베라트롤은 장수 유전자(시르투인)에 직접 작용하여 활성화 시키는 화합물로 알츠하이머병이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1.jpg

 

1-1.jpg

자료출처 레스베라트롤의 비밀


다음은 (주)레스베라에서 개발한 제품들로 땅콩새싹차, 헬스콜프리미엄, 레스베라 쏘팔메토 전립파워, 레스베라 땅콩새싹 헬스콜, 레스베라 골드, 레스베라 골드 프리미엄 등 다양하며 남녀 임신준비를 비롯해 임산부, 대사증후군 개선 효과, 전립선, 남성기능 개선, 면역력 증진, 항산화, 세포재생, 항암, 항노화, 혈액순환 개선 효과 특성을 가지고 있다.


(주)레스베라에서는 전국 대리점 문의는 유통사업부(010-8380-8338)로 하면된다.

 


4.jpg

 

 

5.jpg

 


1.jpg

 

 

7.jpg

 


2.jpg

 

 

9.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