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인터뷰] (주)88종합식품 박무순 대표, 흑초로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리게 할 것

사회부 0 281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농업회사법인 (주)88종합식품은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는 최고의 흑초를 연구하고 제품을 제조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88종합식품 박무순 대표는 국민건강을 위해 자신의 모든 열정을 다바쳐 37억원 상당의 투자를 감행했고, 타 흑초와는 차별화 되는 안동발효흑초를 개발해 양산하고 있다.

 

박무순 대표는 향후 개발과제에 대해 햄프흑초라고 밝혔다. 현재 안동은 대마규제자유특구로 대마를 활용한 산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8_i74Ud018svcv9vk7m98m71t_tg3zvl.jpg

 

식용으로 가공된 햄프시드(대마씨앗)는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영양 덩어리이며 대마씨앗을 ‘슈퍼곡물’로 부르기도 한다. 

 

박무순 대표는 현재 헴프시드의 수확량이 최소 2배 이상 나오는 햄프(대마)재배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값싼 외국의 햄프씨드에 대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더욱 좋은 품질개선을 위해 개발에 나선 것이다. 박무순 대표는 금년 가을 다수확 대마재배법 개발 특허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햄프란 무엇인가?

 

농업진흥청이 2000년대 초 섬유 생산용으로 개발한 대마 품종 ‘청삼’은 환각성분 함량이 0.34%로 낮아 식품·의약·산업용 대마 품종을 개발하는 데 활용성이 높다. 

우리 몸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고 몸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 20종의 아미노산이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호르몬의 균형을 돕는 감마리놀렌산과 심혈관 기능 개선에 좋은 오메가3·6(지방산), 비타민A·B1·B2·B3·B6·D·E, 엽산, 칼슘, 철분 등의 무기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한 햄프시드를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어린이용 과자와 노인용 간식에 첨가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미국 <타임>은 햄프시드를 6대 슈퍼 곡물로 선정했다. 

 

대한민국은 2015년 대마씨앗과 대마씨 기름에 대한 THC 허용 함량을 각각 1㎏당 5㎎ 이하, 10㎎ 이하로 고시하는 등 법적 기준을 마련했다. 이어 2016년에는 껍질을 제거한 대마 씨앗을 안전식품으로 규정했다 


한의학에서 대마씨앗을 ‘마인’(麻仁) 또는 ‘마자인’(麻子仁)이라 부르며 한약재로 써왔다. <본초강목>과 <동의보감>에는 대마씨앗으로 쑨 죽은 식욕을 올리고 피로를 풀어주며 생리불순과 장기능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적혀 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대마씨앗은 산화가 잘 일어나기 때문에 제조 시기가 오래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해 밀폐 용기에 담아 햇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 한다. 개봉한 뒤에는 되도록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다. 


대마씨앗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배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제품에 표기된 적정 일일 섭취량을 지켜야만 한다.


대한민국에서도 2018년 11월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통과되며 의료용 대마초의 사용이 합법화되었고, 2020년 7월에는 경상북도와 안동시 일부 지역을 '대마규제자유특구'로 지정했다


한편, 박무순 대표는 지난해 5월 안동발효흑초를 출시해 건강식품산업에 반향을 일으켰다.

 

안동농업기술센터와 농업회사법인 (주)88종합식품이 공동개발한 흑초와 흑초환은 약용과 식용 천연물 북합 추출 발효액을 활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혈전증과 당뇨 등 탁월한 효능을 지닌 건강 기능성 음료로 알려졌다.

 

8_d74Ud018svcdroz1ykhp25n_tg3zvl.jpg


식초의 왕이라고 불리는 흑초는 체내의 산화물질에 의한 DNA 손상을 막아 항암, 항산화, 면역력 증강, 피로회복 등의 효과뿐 아니라, 영양의 균형을 유지하고 몸의 저항력을 길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흑초와 흑초환은 약용과 복합추출 발효액을 숙성한 제품으로 필수아미노산과 고초균이 풍부해 질병예방은 물론 건강증진 등 먹으면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기능성 음료라고 한다.


박무순 대표는 수년 전 암투병을 하고 있는 지인에게 무상으로 수천만원 가량의 흑초를 만들어 제공했고, 그로 인해 지인의 상태는 놀랍게 호전되었다고 한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국민 누구라도 흑초를 통해 건강해 질 수 있다면 자신의 모든 역량을 바쳐 개발에 몰두하겠다는 일념으로 살고 있다.

 

8_f74Ud018svc1sdvpnl5zpx5d_tg3zvl.jpg

 

박무순 대표는 흑초에 대해 "약용과 식용천연물 복합 발효액을 다년간 숙성시킨 건강초로 모든 이의 건강에 이바지해오고 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삶의 기쁨과 행복은 건강에서부터 비롯됩니다. 저희 회사는 한방 흑초로 인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라고 밝혔다.

 

안동발효흑초는 약용 및 식용천연물을 이용 14종의 약용추출물에 현미와 누룩, 엿기름을 사용해 누룩발효와 함께 숙성을 시킨다.

 

2.jpg

안동발효 흑초 황토방 발효 숙성 과정

4.jpg

안동발효 흑초 생산과정

 

박무순 대표가 개발한 특허증을 살펴보면 '약용 및 식용 천연물 복합 발효액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혈전증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건강 기능 식품'이다.


흑초 속에 함유되어 있는 유용한 물질이 체내의 산화물질에 의한 DNA손상을 염증가 암 발생 예방, 혈행개선을 할 뿐만 아니라 영양의 균형을 유지하고 몸의 저항력을 길러준다.


한편, 흑초란 식초가 숙성 발효되는 과정에서 현미의 아미노산과 당 성분이 결합하여 갈변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안동발효 흑초의 특징은 산학공동연구를 통해 원천 기술 개발과 특허 기반 확보를 추구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일련의 과정을 살펴보면 88농원에서 지역 내 농산물 원료를 확보하여 제품을 제조하며 88종합식품에서 제공시료를 통한 액상과 환제품의 연구개발하고 있다.

 

1.jpg

 

 3.jpg


최종적으로 안동대학교와 대구한의대에서는 제공시료의 이화학적 특성과 안정성에 대한 평가를 한다.


박무순 대표는 약용 천연물 발효액을 이용한 혈전 및 당뇨 대응 건강음료 개발과 동시에 기능성음료 개발로 심뇌혈관 질환, 뇌졸증 등 만성질환 예방 및 치료를 추구하고 있고 향후 개발 과제로 햄프 흑초 연구에 나설 계획이다.

 

8_a74Ud018svccl20a9fkiciy_tg3zvl.jpg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