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인터뷰] 스타라이트 박정관 대표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으로 구미국가산단 기업에 도움 줄 것"

김도형 0 2451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주)스타라이트는 2015년 12월 ICT관련 전문업체로 육성하고자 법인을 설립해 철강, 케미칼, 자동차, 기계, 조선, 화력 발전 등의 중화학 분야 및 환경과 관련된 분야와 정보통신과 관련된 IBS 및 제조관련 업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MES부분 등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국내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기업이다.

 

g_h59Ud018svc160tfx24xqqrr_ds8fbj.jpg

박정관 (주)스타라이트 대표

 

또한 세계적인 자동제어기기 생산 메이커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보다 더 안정되고 신뢰성 있는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은 물론 자체 스마트 솔루션 플랫폼(MESTER)을 개발 완료 및 검증을 통해 고객의 생산성 극대화와 이윤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1.jpg

 

2.jpg

 
(주)스타라이트는 탄탄한 기술개발 능력과 탁월한 경영 능력 그리고 인재를 바탕으로 펼쳐가는 디지털혁명 시대의 종합 엔지니어링 기술 기업이며 세계에서 인정 받는 초일류 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3.jpg

 

박정관 (주)스타라이트 대표는 지난 8월 10일 개업식을 가진 구미시 송정동 소재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과 함께 구미국가산단의 기업들에게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h_159Ud018svc18zr57ogntwuq_ds8fbj.jpg

구미시 송정동 소재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

 

다음은 박정관 대표의 인터뷰 내용이다.

 

Q)스타라이트는 어떠한 기업인가?

 

A)빛조차도 활성화 시켜 에너지를 만들기위해 기술개발에 열정을 쏟아붓는 기업입니다.

현재 저희는 중소기업으로 등록이 되어 있으며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등에 관련되어 있는 스마트솔루션기업입니다.


Q)현재 기업성장허브협동조합 창립식을 갖고 활동을 개시하셨는데 앞으로 여기서 하시는 일은 어떤 것인가?

 

A)저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솔루션을 가지고 경북지역에서 스마트팜, 스마트팩토리 관련된 여러 기업 분야에서 활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류하게 됐다.

 

Q)구미국가산업단지가 스마트팜과 스마트팩토리쪽에 강하다. 앞으로 구미에 있는 1000여개 이상의 기업들에게 어떠한 자문을 해주실 수 있는가?

 

A)장기적으로 보면 저희가 8월 중으로 구미지사를 설립해서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사업에 대한 활성화와 참외를 생산하고 있는 농장에 대해서 스마트팜을 도입할 수 있도록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과 같이 공유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Q)최근에 새싹에 관한, 예를 들면 보리새싹 또는 브로콜리새싹 등 이런 생산업종 등이 각광받고 있다. 예를 들어서 보리새싹을 대량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면 어떤 식으로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한다.

 

A)종자부분은 데이터를 기본적으로 도입해야하는데 장기적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게되면 종자사업에도 도움을 줄수 있는 기업성장허브를 통해 종자사업에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지원체제를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g_j59Ud018svco9c20hvtq2t1_ds8fbj.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