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인터뷰]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 서형석 이사장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겠습니다"

김도형 0 303

민간주도의 기업육성을 위한 전문가컨설팅집단 탄생

구미국가산단 예비기업가와 5년 미만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

경영, 기술, 자금, 특허, 인증, R&D지원과 4차산업혁명, 미래트렌드, 스마트펙토리, 스마트 팜의 모든 것!

 

(전국= KTN) 김도형 기자= 10일 토요일 오전 10시 부터 구미시 송정동에 위치한 기업성장허브협동조합(이사장 서형석)에서 첫 출발을 알리는 행사를 갖는다.

 

서형석 이사장은 기업성장허브협동조합에 대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영농법인들과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3_78bUd018svc1sias2e41fp9x_ds8fbj.jpg

경북 구미 최초의 민간주도형 기업육성컨설턴트 전문그룹을 창립한 서형석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 이사장

 

더불어 서 이사장은 예비기업가나 5년 미만의 기업인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분야인 경영, 기술, 자금, 특허, 인증, R&D지원을 비롯해 기업체, 학교, 기관 등에 4차산업혁명, 미래트렌드, 스마트펙토리, 스마트 팜 등 교육사업을 하기 위한 소중한 첫걸음을 뗏다고 앞으로 추진해 나갈 협동조합의 업무에 대해 소개했다.

 

7.jpg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 서형석 이사장 인터뷰

 

Q)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의 창립배경 무엇인가?

 

A)현대사회는 혼자 모든 일을 할 수 없고 협업하는게 트랜드이다. 실제강의와 컨설팅 일을 하면서 협업의 필요성을 체험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을 이사로 구성해 협업하기로 합의했다.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은 유망한 파트너기업을 발굴해서 동반성장하고 스타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기업의 성장과 일자치 창출, 그리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창립준비를 해왔다.

 

Q)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에서 하는 일은 무엇인가?

 

A)창업 5년 미만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파트너 기업으로 선정하고 지원과 협업을 한다. 금년에 20개 파트너 기업을 발굴해 스타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컨설팅으로 경영, 기술, 자금, 인증, 특허, 노무, R&D 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의분야에서는 4차산업혁명 자격과정과 미래전략 외 기업의 4대 의무교육까지 진행하며, 특히 인재풀로는 고용노동부 지청장 출신 공인노무사를 비롯해,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기업체 대표, 중진공 창업사관학교 교수, 꿈과 소통강의 전문가, 미래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Q)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의 비전과 포부는 무엇인가?

 

A)금년내 조합원 50명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강의와 컨설팅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에는 파트너기업을 50개사로 확대해 스타기업으로 육성할 것이다. 더불어 변리사와 법부사, 회계사, 변호사 등 전문가 등을 추가 영입해 기업육성을 위한 전문성을 드높일 것이다. 또한 기업성장허브 협동조합은 전문가 양성교육과 경영.기술 컨설팅으로 기업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도모할 것이다. 

 

5_096Ud018svcojphrk2s5c59_uja4b7.jpg

 

5_096Ud018svcbixmss8ajush_uja4b7.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2.jpg

 

5.jpg

 

6.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