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인터뷰] 제3회 3D프린팅 BizCon 경진대회 특별상 수상 셀럽 최지현 대표, 바이오 플라스틱 핸드백의 새로운 트랜드 창조

김도형 0 419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구미에서 열린 2018 국제3D프린팅 코리아 엑스포 행사와 함께 진행된 제3회 3D프린팅 BizCon 경진대회에서 셀럽의 3D프린팅을 활용한 '바이오 플라스틱 핸드백'이 특별상을 수상해 라스베거스 참가 지원을 받는다.

 

경진대회 심사에서 '바이오 플라스틱 핸드백'의 실용성과 현실성을 인정받아 제품 대량 생산에 대한 질의가 나오자, 셀럽 최지현 대표는 저가용 3D프린팅 툴을 여러대 가동시켰을 경우 충분히 제품을 양산할 수 있다는 실례를 보여줬다.

 

DSC04857.jpg

셀럽 최지현 대표, 대한민국 스타일링 업계 전문가이자 신 트렌드 개발자로 뛰어난 역량을 자랑한다.

externalFile.jpg

 

'바이오 플라스틱 핸드백'은 최지현 셀럽 대표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2017학년도 석사학위 청구 논문으로 고안된 세계 최초의 제품이며 향후 핸드백의 신 트랜드로 반향을 일으킬 참신한 디자인이 가미됐다.

최지현 대표는 엔텔로프 캐년 내부 곡면형태를 응용해 '바이오 플라스틱 핸드백' 디자인을 개발했고, 또 이를 3D프린팅을 멋지게 구현했다.

 

externalFile2.jpg

externalFile3.jpg

 

좀 더 살펴보면 핸드백 디자인은 최 대표가 구체적으로 엔텔로프 캐년의 내부곡면 형태를 분석해 모티프를 추출하고 선의 형태를 단순화했으며, 3D모델링 프로그램 크레이트 폼을 통해 곡선과 형태를 디자인 후 물결무늬가 위로 올라가는 형태로 입체적인 느낌을 도출했다.

 

externalFile5.jpg

externalFile4.jpg

제3회 3D프린팅 BizCon 경진대회 심사위원들과 엑스포 방문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은 셀럽 최지현 대표의 핸드백 작품들은 단순히 우연히 세상에 선을 보인게 아니었다.

 

최지현 대표는 서울문화사(에꼴, 에꼴럭스, 우먼센스), 제이콘텐트리(키키, 여성중앙, 레몬트리), 경향신문사(레이디경향), 한국경제신문(MONEY, 잡앤조이) 등 매거진 화보담당 Stylist 실장 역임을 비롯해 셀럽(Celeb) 이미지메이킹&스타일링 대표와 바바패션 온라인 사업부 스타일리스트 실장을 맡고 있는 업계의 초특급 전문가다.

 

DSC04833.jpg

 

그녀는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석사논문에서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를 바탕으로 3D프린팅 기법을 활용함으로써 과거의 한계를 넘어선 디자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했고, 또 이를 구체화 시켜 상품화를 비롯해 세계 최초의 신개념 디자인으로 탄생시켰다.

 

externalFile.jpg

 

논문에 따르면 플라스틱 핸드백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전쟁 기간 동안 억눌렸던 패현과 소비에 대한 열망과 자원 부족이라는 계기로 패션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킨 아이템으로, 최근 각종 패션 브랜드 켈렉션의 인기 아이템으로 다시 부각되고 있는 추세며 환경적인 이슈로 거론되고 있다.

 

externalFileETLVGBZZ.jpg

 

스타일리스트로서 그녀의 탁월한 감각은 미국 페이지 지역에 위치한 협곡인 엔텔로프 캐년의 조형 원리인 물과 바람, 시간의 요소가 만들어낸 절묘한 조화의 곡면을 바이오 플라스틱 핸드백 제품에 적용해 고유의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이끌어 냈다.

업계에서 15년 경력을 통해 베테랑이 된 최지현 대표는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회사를 운영중에 있다고 한다.  최 대표는 셀럽 회사에 대해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는 고객 누구나가 '셀럽(Celeb, 유명인이라는 뜻의 Celebrity의 줄임말)'이 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만들었다며 탄생 배경을 설명했다.

 

바이오 플라스틱 핸드백을 3D프린팅과 접목 시킨 이유에 대해 최 대표는 "스타일링을 하다보면 패션소품들이 많이 필요한 관계로 실생활에 접목하기 위해 많은 작업들을 해와 핸드백을 비롯해 귀걸이 등의 아이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externalFileFQ8JYQ31.jpg

 

친환경 트렌드에 착안해 옥수수 전분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며 제품의 특징에 대해 설명한 최지현 대표는 디자인 개발에 대해 엔텔로프 캐년 결들을 가정용 저가용 3D프린팅을 이용해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고, 특별한 후가공을 하지 않고 결을 살렸다고 한다.

 

앞으로 최지현 대표의 스타일링이 가미된 독특하고 개성넘치는 엔텔로프 캐년 적층 무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핸드백 뿐만 아니라 건축, 조형, 토목, 산업디자인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널리 트랜드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유통마트.jpg

 

DSC04835.jpg

 

DSC04836.jpg

 

DSC04837.jpg

 

DSC04838.jpg

 

DSC04839.jpg

 

DSC04842.jpg

DSC04844.jpg

 

DSC04845.jpg

 

DSC04853.jpg

 

externalFile3A3YTO0N.jpg

 

externalFile3ITKJB8N.jpg

 

externalFile38KTPOHX.jpg

 

externalFileMZ1J4F2S.jpg

 

externalFileWYY1UNXU.jpg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