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인터뷰
인터뷰

 

[인터뷰] 시민들을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 김복자 시의원의 황당한 고소 사건

선비 0 2662

(전국= KTN) 김도형 기자= 12월 1일 오후 구미시의회 김복자 시의원을 만나 최근 발생한 중앙공원 민간공원 사업과 관련해 시행사로부터 고소를 당한 사건에 대해 경북미디어뉴스와 한국신문고뉴스 그리고 본지에서 합동취재에 나섰다.

 

externalFile2.jpg

DSC00225.jpg

 

김복자 시의원에 따르면 중앙공원 민간공원 시행 선정사로부터 황당한 고소를 당했다고 밝혔다.

 

고소관계자들은 자신들도 모르는 회사 신용등급 CCC-등급이 기재된 서류를 김복자 의원이 공개해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고 한다.

 

김복자 의원은 구미경찰서 수사관도 "황당하다"라고 했다는 말과 함께 "저 역시 시민의 대표인 시의원으로서 구미시가 처해있는 환경이 너무 열악하고 경제가 너무 힘든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제가 도시개발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이 필요하면 해야된다. 그런데 개발업자 선정 과정에서 너무나 부실한 업체를 선정됐다."며 시민의 대표로서 당연히 심도있게 검토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한다.

 

김 의원은 시민의 여론조사는 필히 해야하며 시민의 의견이 찬성한다고 하더라도 업자 선정에 있어서 8500억원대의 공사에 대해 "이렇게 부실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은 안된다"며 업체선정을 전면 백지화하고 다시 선정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사본 -untitled.jpg

 

이에 덧붙여 한국신문고뉴스 김영모 대표는 언론인으로서의 입장과 구미시민으로서의 입장에 대해 김 의원에게 뜻을 전했다.

 

DSC00227.jpg

 

김 대표는 김복자 시의원에게 "구미라는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이 사업이 지금 정말 중요한 사업인가, 또 우선순위 넘버 원에 오를 사업인가"라는 말과 함께 "긴급하게 지금 남유진 구미시장이 퇴진을 앞두고 있는데, 이것을 긴급하게 시에 공원을 조성해야 할 사업인가"라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고 질의했다.

 

김 의원 지금 구미시가 처한 환경 속에 개발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는 의견을 보이며 "구미시가 경제가 어려운데 기업유치를 해야 한다. 기업유치를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급하게 서둘러서 개발을 해야한다고 하는 이유를 저도 모르겠고, 시의원으로서 이렇게 급하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들에 대해서 이해할 수 없고, 그래서 제동을 걸었다"라며 중앙공원 민간공원 사업을 반대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또 김 의원은 "아파트 가격이 폭락하고 있고 포화상태며 아파트 보급률이 140%가 넘어가고 있어 서민들이 울고 앉아 있는데 정작 행정을 하는 시장님이나 관련 업체 사장, 시의원들도 한 번 더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무엇인지를 심도있게 생각해야한다"라고 말해 신중하게 사업을 재검토 해야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externalFile1.jpg

externalFile.jpg

 

김영모 대표는 "어렵고 정당한 정의를 위한 일에는 가시밭길이 있다. 고소도 당하고 경찰서에서 조사도 받았지만 억울하지만 힘내서 구미시를 위한 많은 활약을 바란다"며 김복자 의원을 격려했다.

 

한편, 김복자 의원이 중앙공원 민간공원 사업의 문제점에 대해 꾸준히 알리자 이를 둘러싼 각종 악성 루머가 돌고 있어 2차적인 피해를 보고 있는 것에 대해, 이순락 본부장은 "시청출입 모 일간지 기자가 김 의원과 시민단체를 폄훼하는 것을 보고 이것은 아니다라고 생각했다"라며 이와 관련된 김 의원의 생각을 물었다.

 

김 의원은 해당 언론인이 중앙공원에 대해 업체 선정이 잘 됐는지에 대해서도 봐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 부분은 전혀 모르고 무조건 개발할까 말까 이 부분만 생각한다"며 언론인이라면 좀 더 심도있게 알아봐야 한다고 했다.

 

이순락 편집국장은 일부 언론의 호도된 사실에 대해 "기자들은 솔직해 말해서 소설을 쓸 수가 없고 허위사실을 적어서는 안된다"며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당사자에게 의견을 묻고 확인해야 하지만 아직도 언론은 편파적인 입장에서 자기 주관적인 생각만 피력한다"는 말로 언론의 자성이 필요함을 얘기했다.

 

DSC00215.jpg

 

김복자 의원은 "열심히 하는 언론에 대해서는 힘을 실어주고 언론이 활성화되야 한다"며 제대로 된 소신있는 언론들이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는 말과 함께 지난 11월 30일 예산심의에서 삭감 의견을 보인 문화관광과의 2억9천만원대 언론사 홍보비 부분은 언론의 자성과 분발을 촉구하는 의미에서 보인 발언이었을 뿐 결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김 의원은 앞으로 언론사 홍보비 예산에 있어서 정당하고 합리적인 집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171002102218_fqjqwdef.gif

20171002104641_xnkpxylt.gif20171002104641_wjhwsabs.gif

 

thumb-20171002104646_ukekpdhg_600x796.jpg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