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사)안동자연색문화원,‘제8회 먹의 세계 특강’

김도형 0 639

4-1030_(사)안동자연색문화원_『제8회_먹의_세계_특강』개최_(지난해_특.jpg

 

개최전국 염색인 기술개발 및 교류의 장

  사단법인 안동자연색문화원(원장 조순희)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전국 자연염색 및 규방 공예 관련자 35명을 대상으로 제8회 먹의 세계 특강을 진행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특강은 먹과 쪽의 어울림을 주제로 다양한 이론 및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안동시민과 경북 지역민들뿐만 아니라 천연염색과 규방 공예에 관심이 있고 현업에서 작품 활동을 하는 전국각처의 관련 업계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안동지역 고유의 특색있는 자연염색기법(먹 무늬)을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이론 및 실기교육을 할 방침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안동이 먹무늬염기법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천연염색 작품에 새로움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기법을 보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을 통해 전국 각 지역의 공예단체와 교류 협력 기회를 제공하고, 천염염색 기술개발과 공동판매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취약한 자연염색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가계소득 증대 기여와 더불어 자연염색을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 이번 교육이 천연염색 산업 발전과 교육생의 능력개발, 기능인 양성으로 이어져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상품개발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자연색문화원 홈페이지(www.naturaldyeart.co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54-822-579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