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동네서점, 월간 북토크」운영

사회부 0 122

[시립중앙도서관] 세대공감 맞춤도서 선정.jpeg

 

 

「지역작가 알리GO 동네서점 살리GO」 사업의 하나

4월, 책봄 신연선 작가와 만남을 시작으로 매월 진행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가 지역 서점 활성화를 위한 독서문화사업으로 「동네서점, 월간 북토크」를 진행한다. 매월 특색있는 북토크를 개최해 동네서점이 지역 문화공간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시립중앙도서관] 동네서점 월간 북토크_홍보문.jpg


4월에는 책 봄의 신연선 작가, 5월에는 그림책 산책의 슬로우어스 작가, 6월에는 추필숙 책방에서 성환희 작가 북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문화행사를 추진해 온 서점을 우선적으로 월간 북토크 참여 서점으로 선정했으며, 하반기에는 지역 서점인증을 받은 2개의 서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월간 북토크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립중앙도서관은「지역작가 알리GO 동네서점 살리GO」사업을 통해 MZ세대 취향 저격 독서 챌린지, 지역책 작가등록제, 지역작가 전시코너를 운영하고 있으며, 독서 동아리 등록제 운영으로 독서공동체를 확산해 시민들의 건전한 관계 형성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이나 독서진흥팀(☎480-46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