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구미시-김제시, 자매도시간 우정과 화합의 교류 "구미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방문"

사회부 0 205

[총무과]구미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방문.jpg

 

구미시 민선8기, 3년만 재개된 김제지평선 축제 첫 공식방문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자매도시간 상호교류 활발한 재개의 뜻 다져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시의 자매도시인 전라북도 김제시(시장 정성주)에서 열리는 제24회 김제지평선 축제에 공식초청을 받아 29일(목)  개최된 개막식에 참석하는 등 김제시를 공식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민선8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진 자매도시 간 공식교류행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랫동안 중단되었던 교류가 다시금 활발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김제지평선 축제는 24회를 이어온 김제시의 대표축제로 김장호 시장님을 비롯한 공식방문단이 개막식에 참석하여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였고, 축제장 내 마련된 다양한 전통‧체험 행사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두 도시간의 이어진 오랜 우호관계를 보여주었다.

 

[총무과]구미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방문4.jpg

 

[총무과]구미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방문2.jpg


  개막식에 앞서 진행된 환영식에서 김장호 구미시장은 “김제시와는 1998년 자매결연 체결 이래로 24년간 꾸준한 상호교류로 우애를 다져왔으며 앞으로도 영‧호남의 대표 지방자치단체로써 지역 간 문화‧관광‧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의 교류 협력과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으며 정성주 김제시장은 “지평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먼 걸음을 마다하고 찾아준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양 도시간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으로 영·호남이 상생하는 좋은 모델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히기도 하였다.  

 

[총무과]구미시  제24회 김제지평선축제 공식방문3.jpg


  한편, 올해 24회를 맞이한 김제지평선 축제는 9월 29일(목)부터 10월 3일(월)까지 벽골제 일원에서 개최되며, 전통행사, 체험행사 등 5개 분야 5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총무과

과 장

박노돈

계 장

조용경

주무관

차홍은

(부서장)

054-480-6750

(담당자)

054-480-6752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