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향기가 모랑모락 피어나는 사랑채, 신라불교초전지 「모례:랑(廊)」운영

사회부 0 177

[관광진흥과]향기가 모랑모락 피어나는 사랑채  신라불교초전지「모례랑(廊)」운영2.jpg

 

자연과 한옥 속에서 즐기는 피크닉, 공연, 체험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경상북도 3대문화권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모례:랑(廊)」관광상품 프로그램을 오는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약 1개월간 신라불교초전지와 모례마을 일대에서 개최한다.


「모례:랑」은 향기가 모랑모락 피어나는 사랑채라는 의미로, 신라불교초전지가 가지고 있는 따뜻함과 즐거움의 향기가 사랑채의 포근한 공간처럼 피어나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공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먼저 자연과 한옥을 활용한 피크닉 상품으로 “한옥피크닉(한옥이랑)”과 “야외잔디피크닉(햇볕이랑)”이 있다. 한옥피크닉은 신라불교초전지의 한옥 공간과 감성적인 피크닉 세트를 대여받아 평일(수, 목) 오후 청명한 가을 날씨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야외잔디피크닉은 신라불교초전지의 야외잔디 공간에서 주말 오후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피크닉뿐만 아니라 플리마켓과 소규모 공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옥피크닉과 야외잔디피크닉은 “네이버예약(모례랑)”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유료 상품으로 진행한다.


그리고 신라불교초전지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다양한 무료공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신라불교초전지 한옥 야외 공간의 달빛 아래에서 클래식, 재즈, 어쿠스틱, 코미디서커스 등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한옥콘서트(달이랑)”가 9월과 10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각 1회씩 개최한다. 


이와 더불어 모례장자가 마을길 가이드로 변신하여 신라불교초전지의 유래를 알려주고, 모례마을의 은은한 야간 정취도 느낄 수 있도록 마을 야행길을 걸어보는 체험인 “야행길 프로그램(물결이랑)”을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향기가 모랑모락 피어나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향 관련 제품(비누 및 향수)을 만드는 체험으로 바구니 가득 담아갈 수 있는 “향기체험프로그램(바구니랑)”을 운영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올 가을「모례:랑」프로그램 운영으로 이전까지 신라불교초전지에서 즐길 수 있었던 체험 콘텐츠를 보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관광객들의 다양한 관광 수요를 충족시켜 경쟁력 있는 3대문화권 사업장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례:랑」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는 모례:랑 공식 SNS(네이버예약 “모례랑”, 인스타그램 @morye._.and)을 참고하거나 전화(☎054-451-0414)로 문의가 가능하다.

 

[관광진흥과]향기가 모랑모락 피어나는 사랑채  신라불교초전지「모례랑(廊)」운영.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관광진흥과

과 장

 

계 장

 

주무관

 

(부서장)

054-480-2650

(담당자)

054-480-2672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