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2021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교육지원사업 최종 발표회 진행 < 꾸밍, 무지개를 찾DA>

사회부 0 719

수료식 사진.jpg

수료식 사진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황윤동)는 삼성꿈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2021년 배움터교육지원사업을 작년 5월12일부터 지난 1월8일까지 진행하였다. 삼성꿈장학재단은 “더불어 성장하는 배움 공동체의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터다는 2018년도부터 올해까지 4년째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지역의 청소년을 위한 배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주제별 교육복지사업의 청소년 자기주도 프로젝트 부문은 지역의 특색있는 청소년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공터다는 올해 중, 고등학교 청소년 17명을 대상으로 <꾸밍, 무재개를 찾DA>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연극예술에 더 가까워지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 및 실습활동을 통한 작품 만들기 및 발표회를 진행하고 자신감과 성취감 맛보기, 다양한 문화행사의 자원봉사활동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기, 밤샘캠프 등을 통하여 행복지수 충전하기 등 주체적인 활동을 통하여 나와 지역사회에 희망을 줄 수 있는 무지개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작년 8월에 개최된 구미청소년연극제에서 단체상으로 최우수상과 특별상, 개인상으로 최우수연기상 2명, 우수연기상 2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리고 지난 8일에 마지막 발표회 공연인 <심청 : 더 워리어>를 무대에 올렸다.  

 

공연발표 사진 (1).jpg

 

공연발표 사진 (2).jpg

 

공연발표 사진 (3).jpg

 

공연발표 사진 (4).jpg

공연발표 사진 


 수료식에는 가족과 지인들이 초대되어 그 동안 진행했던 프로그램의 영상을 함께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의 초기에 자신들이 정했던 목표를 어느 정도 달성했는지 되짚어보며 참여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들은 한 해 동안 성장한 자녀들의 모습에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는 훈훈한 시간이 되었다. 


 공터다의 황윤동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참여자들이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기주도성을 회복하며, 문화예술로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터뷰 사진.jpg

인터뷰 사진


 

심청더워리어포스터-1.jpg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