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기 구미수상스키 회장, 위대한 한국인 100인 대상 수상 쾌거!
2년 전 손연재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수 수상
지방 수상스포츠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가 커
가족들에게 잇단 경사
(전국= KTN )김도형 기자= 23일 경북 구미수상스키연합회 김형기 회장은 '2017 위대한 한국인 대상' 체육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는 열린 '2017 위대한 한국인 대상'은 2017년 한 해 동안 정치,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헌신해 온 인물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김형기 회장의 수상은 그동안 지방의 인물들은 받기 힘든 상이었다는 점에서 가치가 드높다 할 것이다. 지난 2015년도에는 체육 부문에서 손연재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수가 수상했다.
김형기 회장은 수상스포츠 기반 조성이 부족한 내륙지방에 무료체험 교육으로 수상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며 고등부 선수를 양성해 전국체전에 출전시켜왔다.
김형기 회장은 수상 소감에 대해 "불모지인 구미에서 무료체험등 수상스키 고등부 경북 최초 출전 및 5년 연속 출전의 공로를 높이여겨 복에 겹게 주시는 상이어서 무거운 마음으로 상을 받겠다"는 말과 함께, 각 분야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연말에 분야별 총 100인이 수상하는 상이어서 감회가 남다름을 얘기했다.
더불어 부인 박미애씨는 학생상담자원봉사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감 상을, 큰 딸과 막내는 각각 장학금과 표창을 받는 등 가족의 연이은 수상에 대해 김형기 회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알리며 큰 기쁨을 함께 나누는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오늘의 김형기 회장을 있게 한 조강지처, 현모양처 구미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센터 박미애 선생(페이스북)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의정.행정 공직 부문 100인 대상 수상자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