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문화/인터뷰/칼럼 > 문화
문화

 

2023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 연극공연 <하녀들> 소극장 공터다에서

사회부 0 3202

하녀들_웹카드_최종-01.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이하 공터다)에서는 오는 7월28일부터 29일 까지 연극 <하녀들>을 무대에 올린다. 본 행사는 2023년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북문화재단이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공터다에서는 이번 공연을 <원작 대본에 충실한 고전 연극 바라보기>라는 컨셉으로 진행한다. 장 주네의 <하녀들>은 오랫동안 장 주네를 연구해 온 오세곤 번역, 연출의 작품이다. 본 작품을 통하여 지역민들에게 고전 연극의 맛을 한층 깊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동안 <하녀들>은 수 많은 연출들에 의해 많은 재해석이 이루어지고 구성이 변화하는 등 다채롭게 공연되었다. 공터다의 이번 공연은 텍스트의 변형을 시도하지 않고 연출의 기술과 해석의 포장으로 무대를 배치하지 않으면서 오롯이 희곡에 무게를 실어 원작을 깊이 있게 바라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작업을 통하여 지역의 연극인들에게도 고전 연극의 텍스트를 이해하는 법과 이를 무대에서 구현하는 법 등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성장의 기회가 되었다. 


 연극 <하녀들>은 “밤마다 반란을 꿈꾸는 하녀들의 놀이”이다. 피지배자인 하녀들은 지배자인 마담을 증오한다. 그래서 반란을 도모한다. 그러나 다른 한 편으로 하녀들은 마담을 동경한다. 증오와 동경의 이중성은 그들의 반란이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결정적 원인이다. 하녀들은 매일 밤 마담과 하녀의 역을 번갈아 맡아가며 마담을 죽이는 연극놀이를 하지만 연극 속에서 마저도 마담 살해는 매번 실패한다. 


  이번 공연을 주관한 공터다의 황윤동 대표는 “본 공연을 통하여 관객들이 고전 텍스트가 주는 힘을 이해하고 오롯이 느끼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러닝타임이 100분이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게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덧붙이기도 하였다.    


 본 공연은 인터파크, 티켓링크, 예스24 등을 통하여 예매가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일반 20,000원 / 청소년 15,000원이며 공연에 대한 문의는 054-444-0604로 하면 된다. 

 

하녀들_웹카드_최종-01.jpg

 

하녀들_웹카드_최종-02.jpg

 

하녀들_웹카드_최종-03.jpg

 


 하녀들_웹카드_최종-04.jpg

하녀들_웹카드_최종-05.jpg

 

하녀들_웹카드_최종-06.jpg

 


 


 


 하녀들_웹카드_최종-07.jpg


 

하녀들_웹카드_최종-08.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