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금궁스포츠협회 오늘의 말》큰 그릇론에 대하여

사회부 0 553

           

c_aahUd018svckwiscqcdo8aq_tg3zvl.jpg

  구미성리학역사관 솟을대문 전경, 솟을대문은 권위의 상징이다. 사대부집의 경우 양옆의 행랑보다 지붕을 높게 올려서 솟을대문이라고 한다.

 

 

 


사람을 곧잘 그릇에 비유하기도 한다.

정치적으로 젊은 나이에 한 정당의 대표가 되었다는 것은 모든 것을 포용하고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이기 때문에 선택받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상식적일 수 있다.

큰 그릇의 조건은 단단하고 야물고 쉽게 깨어져서는 안된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갑자기 자신의 수준에 맞지 않는 크기의 권력을 쥐게 될 경우 잠시동안은 기쁨에 겨울지 몰라도 곧 그 권력은 자신에게 내재된 욕망을 부채질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본인 또한 인생을 망쳐버려 깨진 그릇과도 같이 비참한 결과를 맞이한다.

많은 정치인들이 같은 형태로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크기의 권력을 쫓다 타인들에게 피해를 주고 자기 인생도 감옥에 저당잡혀 인생을 암울하게 보내기도 한다.

큰 그릇은 나이와 경륜이 만들지는 않는다. 어떠한 큰 시련을 겪고 대처하는 처세에 따라 자신의 그릇이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한다.

자신의 이상과 꿈을 담고 더 많은 좋은 것을 담고자 한다면 그릇을 키워야 하고 그래야만 이 그릇에 무엇인가를 담고자 갈망하는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

이 세상을 살아가기에는 사람마다 그릇의 크기가 달라 공평하지만은 않다. 하지만 큰 것을 주려고 하는 사람은 큰 그릇의 자질을 갖춘 이에게 모든 것을 담아 주는 것이 보편적이고 타당한 일이다.

국민과 나라의 운명을 담을 큰 그릇은 대기만성과도 같이 만인이 인정하고 안정된 준비과정이 또렷이 보이는 인물이 될 것이다.

-세계금궁스포츠협회 어록, 큰 그릇론에 대하여-
2021. 6.13. 06:00

세계금궁스포츠협회: 054-456-9865 경북 구미시 형곡동 신시로4 수산빌딩 3층

-협회가입문의: 010-3546-9865

-전국 지자체 협회장 추천

-전국 지자체, 공공기관, 학교, 연수원, 군부대 금궁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및 대회 개최 상담

 

20201108120433_roddtros.jpg

금궁스포츠 시합용 7M발판, 5M발판 예시

 

1.jpg

 

2.jpg

국제금궁스포츠 지도사 자격증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