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를 대비하는 확실한 선택! 미래직업/기후변화 전문강사 자격 과정, 경북 최초 개설!<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4328

경북 최초 미래전문가 과정을 개설한 서형석 미래예측전문가 인사말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기후변화체험센터 경북본부에서는 오는 2월 25일부터 3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총 32시간에 걸쳐 '미래직업/기후변화 전문강사 자격' 과정 강좌를 진행한다.

 

9.JPG

▲경북 최초 미래전문가 강좌를 준비한 서형석 미래예측전문가(가운데)는 국내 두번째 미래예측전문가로 인증을 받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밀레니엄 프로젝트 제롬 글렌 회장과 박영숙 사단법인 유엔미래포럼 대표와 기념 사진

 

구미시 신평동에 위치한 구 금오공대 내 금오공대평생교육원신평동 캠퍼스에서 실시되는 이번 강의는 ▲미래예측 방법론과 기법▲미래사회변화와 메가트랜드워칭▲미래일자리(뜨는직업/지는직업)▲미래사회를 주도할 신기술/신산업▲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기후변화 대응과 기후변화 국제협약▲재해재난 대책▲기후변화 신산업 등의 내용으로 실질적으로 미래사회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는 미래예측전문가로서의 소양을 함양하도록 구성했다.

 

5.JPG

 

미래직업/기후변화 전문강사 자격과정을 얻기 위해서는 전문강사 위촉장 수여자나 평가인증 TEST 80점 이상 취득, 수강시간 90% 이상 참석해야할 만큼 엄격하나 본 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게 되면 수료증과 자격증이 발급된다.

 

전문강사가 되면 초.중.고등학교 진로체험 수업 매니저 강사를 비롯해 방과후학교/자유학기제 강사, 진로캠프/학부모 강의, 미래직업/기후변화 전문가과정 강사(경북본부), 세계기후변화종합상황실 기후변화교육센터 전문강사, 전국 환경교육원, 지자체 기후변화센터 강의 등 다양한 영역에서 미래예측전문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게된다.

 

한편, 서형석 미래예측전문가에 따르면 미래직업/기후변화 전문강사 자격증 과정의 특징은 "미래예측방법론 및 미래사회 메가트렌드, 미래직업, 기후변화와 재난재해 대책 등을 단기간에 쉽게 배울 수 있다"며 알리고 있고 현재 울산, 거제, 서울, 창원, 대구, 천안, 진주 등에서 진행중인 과정이라고 한다.

 

서형석 미래예측전문가는 4차산업혁명으로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앞으로 몇 년 이내에 급격한 사회변화를 경험하게 되며 직업의 급격한 변화도 시작이 된다고 말한다.

 

2.JPG

1.JPG

▲서형석 미래전략가는 현상황을 통해 다가올 대한민국의 미래를 예측·분석함으로서 기업들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2015년은 총체적인 위기며 다가올 2017년 대한민국의 운명은?

 

실제로 바로 코 앞에 성큼 다가온 미래사회에 대해 체감을 못하고 있는 시점이며 우리는 사물인터넷, 가상현실, 증강현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미래기술을 부지불식간에 경험하며 일상을 살아가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적극적인 활용에 대해서는 아직 미숙한 현실이다.

 

따라서 다가올 미래사회와 미래 신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것이 미래사회를 현명하게 살아가기 위한 필요충분 조건인 것이다. 

 

서형석 미래예측전문가는 "우리가 알았던 기존의 지식은 더 이상 통하지 않고 또다른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 빅뱅에 대비해야만 생존이 가능하다"며 다가올 미래사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미래직업/기후변화 전문강사 자격 과정은 경주 지진 등으로 자연재해에 대한 심각성과 UN 및 세계각국의 기후정책과 재해재난시 대응대책을 알려 주며, 새로운 세상이 궁금하고 자녀를 위해 미래직업을 알고 싶은 부모들 그리고 미래 먹거리를 찾고 미래직업에 대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강의하고 싶은 사람에게 최고의 지식을 선사한다.

 

3.JPG

▲현재 연구된 데이터를 토대로 15년 뒤는 풍요의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측 의식주가 무료가 되는 이상적인 세상이 된다면 세상은 지상낙원 그 자체가 될 것이므로 그에 따른 삶의 가치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경북본부(010-2233-5051)에 따르면 본 자격증 과정은 20명 한정 선발이며 경북에서 최초 개설돼 처음이자 마지막인 자격증 취득 기회라고 한다. 자격증 취득자는 심화교육을 통해 미래/기후강의활동이 보장되며, 밀레니엄 프로젝트 국제공인 자격증도 부여된다. 협회와 기관, 법인 또는 5인 이상 신청시에는 수강료 특혜도 있으므로 참고 바란다. 

 

7.jpg

▲서형석 미래전략가의 패기넘치는 LG상사 시절 모습 17년 역사를 자랑하는 구미마라톤클럽 회장이기도 한 서형석 미래예측전문가는 마라톤을 통해 건강을 다지며 미래사회를 준비하고 있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