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동영참인재개발원, 마을 노노케어 어르신 안전교육 특강<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2316

6.jpg

방동영 안전교육 강사와 함께하는 어르신 실전 화재진압 교육 현장

 

(전국= KTN) 김도형 기자=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구미시니어클럽 3층 교육장에서는 방동영참인재개발원 주관으로 '마을노노케어 어르신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방동영 안전교육 강사는 어르신들에게 소화기를 직접 다뤄보는 화재교육과 함께 응급환자 발생시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응급처지 교육 등 실전연습으로 실용적인 지식을 전달했다.

 

11.jpg

 

방 강사는 "화재교육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연간 4만3천건 이상 발생하는 화재의 위험성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웠다.

 

이날 안전교육에서 화재 발생시 초기 진압의 중요성을 강조, 골든 타임 5분내에 화재를 알리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요령과 주변 전봇대를 통해 위치를 알리는 방법 등 위급상황시 행동요령 등에 대해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하며 즐겁게 배우는 장을 마련했다.

 

7.jpg

9.jpg

 

특히 어르신들이 찹쌀떡과 고기 등의 음식이 목에 걸렸을 때 대처하는 방법인 하임리히법(복부밀어내기)은 실제 상황에서 유용한 응급처지 방법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다.

 

3.jpg

 

더불어 연간 3만명 이상 발생하는 심정지환자에 대한 응급처치인 심폐소생술을 익히기 위해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연습하는 모습을 보였다. 

 

1.jpg

 

한편, 위트와 유머를 겸비한 방동영 강사의 흥미진진한 안전교육에 어르신들은 즐거워하며 강의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였고, 방 강사는 "나의 작은 정성이 이웃을 살리는 심폐소생술을 늘 함께 하겠다"며 안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알렸다. 

 

13.jpg

방동영참인재개발원 안전교육 문의: 010-4003-9272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2.jpg

 

4.jpg

 

5.jpg

 

 

8.jpg

 

10.jpg

 

 

12.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