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신문MOU업체] 한 랩 한성열 대표의 황토가마구이! 구이업계의 혁신 매장 수익 극대화!

김도형 0 1,704

externalFile9.jpg

 

10년 세월 인고의 노력으로 완성된 세계 최고의 구이장치!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최근 불황을 타계할 혁신적인 구이장치가 출시돼 요식업계의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externalFile10.jpg

externalFile5.jpg

 

황토가마연구 20년 경력의 한상열 한 랩 대표가 개발한 황토가마구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한상열 대표는 현재 황토가마 및 축열 관련 다수의 특허를 보유했으며 노걸대 가마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전 동서울, 송파농협과 서울경기양돈농협 그리고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프랜차이즈본부장을 역임한 한상열 대표는 농협근무 중 평소 구이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그는 철재화덕 등 구이장치 연구를 발판으로 1999년 직장 퇴사 후 북인도 등을 방문해 다양한 탄두르 화덕을 견학하고 이를 토대로 황토에 첨단장치 등이 구비된 황토가마연구에 몰두해왔다.

 

externalFile13.jpg

 

externalFile14.jpg


한 대표에 따르면 "초기에 연구된 가마는 열팽창으로 인해 가마가 쪼개지는 현상이 발생되어 어려움이 컸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기술의 진척으로 대형가마에서 소형가마 등 다양한 구이제품 및 숙성보관장치를 개발했고 그간의 노력으로 다수의 관련특허와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한다.

 

황토가마의 특징은 세계적으로 알려진 케밥과 샤슬릭, 츄라스코, 아사도 등의 구이방식과 비교해 대류 및 원적외선에 의한 타지않고 안정된 축열을 바탕으로 육즙이 보존되는 구이의 실현이 가능한 세계 최고의 구이장치이다.

 

세계 최고라고 자신 할 수 있는 이유는 황토가마는 고열로 가마에 금이 가거나 깨지는 것을 극복하는 기술을 확보하는데만 5년 등 총 10여년의 연구 결과 시간이 걸린 누구도 흉내 낼수없는 독보적인 기술을 확보한 황토가마 조리 기구이기 때문이다.


황토가마의 조리 부분의 내부 온도는 400℃ 로 열을 감싸고 있어서 어떤 종류의 음식 재료를 넣어도 오븐과는 비교가 되지않는 최고의 구이용 요리를 만들어 낸다.

 

externalFile3.jpg


황토가마의 구성은 황토와 흑운모, 맥반석, 옥 등 최고의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20여가지 이상의 물질로 구성해 제작함으로서 고기 재료가 속에서 부터 익혀나온다. 또 순간 고온에 들어가서 구워지므로 재료의 육즙을 그대로 가둬 구워 짐으로 인해 최고의 맛을 구현한다.


황토가마는 순간 고열과 원적외선으로 조리되므로 타지 않고 알맞게 구워 냄으로서 건강한 맛의 구이 요리를 독창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황토가마 특허내용을 살표보면 다음과 같다.

 

사본 -1.jpg
특허등록 제1603638호 ; 황토와 ALC 패널을 이용한 훈연장치
특허등록 제1571790호 ; 황토를 포함하는 ALC 패널과 이를 이용한 벽면조립방법
특허등록 제1675992호 ; 펠릿연소장치
특허등록 제1069748호 ; 구이용 황토가마 제작공정 및 장치
특허등록 제1503708호 ; ALC 블럭과 황토를 이용한 구이용 가마 제작공정 및 장치
특허출원 제10-2017-0153121호 ; 식품건조 및 구이장치
특허출원 제10-2017-0036072호 ; 구이용 가마의 제조공법 및 이에 따라 제조되는 가마

 

황토가마는 구이용 조리기구로는 세계최고의 제품으로 다양한 업소에 설치가 가능하며 아파트 주변상가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상품으로 그리고 반찬가게, 식품매장, 조리장 조리 기구, 호텔 주방, 뷔페 구이 코너, 백화점 푸드 코너 등에 안성맞춤이다.

 

<황토가마구이 대상 업소 사례>

팬션 / 해변가 상권 / 캠프장 / 연수원 / 대형건물 식당 /
전통시장의 테이크아웃이나 배달
국가대표 선수촌 식당
청와대 등 특화된 조리장
제주도는 거리 제한 없이 모든 업소에 설치가 가능함.
미군부대, 특정부대 조리장.

 

사본 -1.jpg

2.jpg


황토구이는 각 지역상권에 1대씩, 수도권 등 각 상권에 1대 씩 렌탈하고 있으며 마당이 넓은 전원 가든 상권에 1대 씩 제한을 두고 있으며 안양의 백운호수 등 도시 외 주변 상권의 경우는 1~2대의 렌탈을 함으로 희소성을 유지하게 하고 있다.


더불어 황토가마구이는 기존의 아프트 음식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꿔주고 있다. 황토가마구이를 통해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한 테이크아웃이나 배달상품으로 특화되며, 아파트에서 삼겹살이나 생선을 구워서 먹으려면 여간 성가신 것이 아니며 냄새나 바닥에 튀는 기름으로 인해 주부에게는 정말 스트레스였다.

 

externalFile12.jpg

 
또한 구워 먹는 방식이 타거나 해서 건강함도 맛도 보장이 안되는 현실에서 황토가마구이와 같은 조리기구를 집에다 두고 구워낸다면 최고의 요리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것은 자명한 사실.

 

따라서 황토가마구이 아파트 조리 대행 서비스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건강한 맛과 고온에서 구워내는 최고의 맛, 일차 조리된 것을 집에서는 연기 없이 살짝 데워 먹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게다가 호텔, 미군부대, 청와대 등 특화된 조리장 구이기기로도 손색이 없는 황토가마구이는 호텔 주방이든 군부대 식당이든 특화된 기관의 조리이든 어느 곳에서나 최고의 요리사들이 구이용으로 최고의 구이용 요리를 만들어 낼수 있는 구이 기기다.

 

400℃ 의 내부 온도를 유지하는 황토 가마 구이 속으로 돼지 고기등 재료를 넣는 순간 방사되고 있는 원적외선과 대류 온도로 구워짐으로 모든 재료가 속에서 부터 익고 약 3분이 지나는 순간부터 겉으로 익혀간다.

 

따라서 고기 고유의 육즙이 살아있고 타지 않는 건강한 그리고 먹는 질감에 있어서 최고의 만족을 주는 구이 고기를 얻을 수 있게 함으로서 어떤 요리사도 이 구이 기기를 사랑하게 될 것이며, 황토가마구이는 구이 요리에 있어서 최고의 조리 기구로 찬사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황토가마 렌탈 사업부의 조직은 상반기 4월 중에 15명의 수석 매니저를 확보해 산하 100명 이상의 매니저를 6월 중에 확보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조직된 수석매니저와 영업매니저의 본격적인 렌탈 영업은 4월10일 오픈한 평촌지점에서 시연 및 시음 등을 직접 진행하는 시점을 시작으로 꾸준히 계약을 체결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3년간 1000개의 렌탈 업소를 확보 하는 것이 목표다.

 

3.jpg

 

1.jpg

 

5.jpg

 

6.jpg

황토가마구이기기 렌탈문의 한국유통신문 유통사업부(김민조 대표 010-8380-8338)


황토가마구이 개발자인 한성열 대표는 황토전문가로서 황토가마구이를 개발완성하기까지 이십여년의 세월이 걸렸다고 한다.

 

황토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가이드가 없는 상태라서 모든것을 혼자서 직접 조사하고 만들어보고 실행하였기에 시행착오도 있었고 오랜기간이 걸렸다.


한상열 대표는 황토가마구이에 대해 "특히 800도가 넘어가는 가마의 온도를 금이 가지않게 완성하는데만 5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고 하며 그동안 깨진 가마가 부지기수라고 한다. 돈으로 환산하면 이십억 가치의 투자를 한 셈.


또한 황토가마구이에는 황토뿐만 아니라 원적외선을 충분히 방사할 수 있는 운모석, 맥반석 , 옥등 20여가지의 성분이 들어가도록 개발비가 꾸준히 투입돼 황토가마가 완성됐다.

 

한상열 대표는 "무엇보다 꾸준한 노력으로 구이 기기의 특성을 백프로 구현하는 가장 적절한 디자인과 내부특성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이와 관련한 특허를 취득했다"며 앞으로도 관련 특허는 계속해 출원 발행할 것이라고 한다.

 

사본 -통가마.jpg


황토가마구이기기는 고온을 실현 할 수 있는 구조적인 특성을 완성함으로서 양고기나 막창 등 잡내가 문제가 되는 고기류의 잡내를 고온에서 조리하음로서 문제점을 해결했다.

 

한상열 대표는 황토가마구이기기가 삼겹살 등의 육류나 생선 등을 구워낼 때 높은 고온과 원적외선의 효과로 고기의 속에서 부터 익게할 뿐 아니라 육즙을 그대로 담아 구워내기 때문에 "최고의 구이 요리를 완성하는 세계최고의 구이기기"라고 당당하게 말하고 있다.

 

externalFile1.jpg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ttp://www.youtongmart.com

youtongmart.gif

 

 

  

externalFile6.jpg

 

externalFile7.jpg

 

externalFile8.jpg

 

 

 

 

externalFile11.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