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신문MOU업체] 국제일자리창출센터 협동조합원 모집 "공동창업으로 일자리 창출 대안 제시"

사회부 0 369

청.장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소상공인 등의 매출 신장에 기여

중소기업 판로 개척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국제일자리창출센터 창업컨설팅, 중소기업마케팅, 협동조합컨설팅, 공동창업컨설팅 수행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국제일자리창출센터(대표 신영숙)에서 협동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j_1jcUd018svc5if1v2f2p7rv_tg3zvl.jpg

신영숙 국제일자리창출센터 대표 약력

2013년 서울시 좋은제안콘테스트 수상
"건강한우리국민 아름다운우리강산" 주제로 일자리창출 세미나
2015년 공동창업육성협회설립
2016년 착한나눔실천운동본부 발대식
2018년 세계일자리창출연맹설립 및 국제일자리창출센터 창업
2020년 묵고놀자 클럽 상표등록 및 세계안전예방연맹설립추진

 

'더불어 성공을 추구하는 멀티비지니스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는 국제일자리창출센터는 모든 사업을 한번에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창업컨설팅을 비롯해 중소기업마케팅, 협동조합컨설팅, 공동창업컨설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경제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고 개점휴업에 '실직'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제일자리창출센터의 공동창업에 대한 오랜 경험과 성과가 희망을 안겨다 주고 있다.

 

6.jpg

 

2.jpg

 

국제일자리창출센터는 사회복지법인 지점 등록과 장애인 표준사업장 등록, 수의계약 상한금액 없이 가능하며 250개 지점망 영업망 공유, 250억원까지 납품보증을 하고 있다.


국제일자리창출센터 조합원이 되면 시설 및 장비 공유, 인증마크 부여, 캐릭터 사용, 특허권 및 상표권 사용, 공공기관 우선 납품, 판매 대행.영업대행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이 가능하다.


더불어 조합원 가입시 혜택으로는 수의계약 상한 금액 없이 경쟁 계약에 의하지 않고 임의로 상대를 선정하여 계약을 체결하며 상한 금액 없이 가능하다.

 

 

1.jpg

 

 4.jpg

 

조합원은 250개 지점망과 영업망 이용이 가능하며 250개 지점의 시설과 장비를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또한 250억까지 납품보증은 공공기관 계약시 필요한 보증금의 일부를 본사에서 지급한다. 지점으로 등록함으로서 공공기관 대기업에 우선 납품이 가능하다. 250개 지점의 생산품을 서로 판매가 가능하며, 이를 행할 경우 자동으로 영업 및 판매가 된다.

 

신영숙 대표에 따르면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생산품을 우선 구매하는 것은 공공기관의 '법적 의무'라고 말했다.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이 편리하게 일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환경을 갖추어 정부(고용노동부)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업장이며 또한 취업 및 자립에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이 일자리를 통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히 설 수 있는 '이상적인 일터'이다.

 

5_b55Ud018svc1p1pqfix7no1j_tg3zvl.jpg

 

신영숙 대표는 우선구매제도에 대해 공공기관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품목 중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용역 포함)'이 있는 경우, 이를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법('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제22조의3)으로 제도화한 것으로, 판로개척을 통한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경쟁력 강화로 더 많은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국제일자리창출센터의 실제사업장 납품 결과를 살펴보면 사회복지법인의 경우 안전보건공단, 국립특수교육원, 우정사업본부, 국민연금공단, 장애인고용공단 등 다수의 업체와 코트라 등에 납품하고 있다고 한다.


국제일자리창출센터의 납품 대상공공기관의 범위는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제2호에 명시된 공공기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광역, 기초, 교육청 포함),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 중 대통령령으로 정하는자,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제5조에 따른 공공기관 중 대통령으로 정하는 자 등이다.

 

신영숙 대표는 기획재정부의 <2017년도 공기업.준정부기관 정부권장정책 평가기준>에 따라, 공공기관의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우선 구매 제도 이행 실적이 '공공기관 평가'에 반영되어, 정부권장정책 전체 평가점수 6점중 '장애인 생산품 우선 구매(장애인 표준사업장, 중증장애인 생산품, 장애인 기업)' 항목에 0.4~0.6의 가중치가 부여된다고 밝혔다.

 

월 1억! 년 10억 도전!

 

신영숙 대표는 국제일자리창출센터 사회복지법인 지점 모집에 대해 사회복지사업을 위하여 설립된 법인.비영리법인의 일종이나 경영에 충당하기 위하여 수익 사업을 행할 수 있다고 한다.

 

신 대표에 따르면 까다로운 사회복지법인을 별도로 설립하지 않아도 지점으로 등록 가능하며 추후 공공기관 대기업에 우선 구매 대상 업체로서 생산품을 납품할 수 있다고 했다.


협동조합설립시 혜택

 

국제일자리창출센터에서 무료 컨설팅을 받아 협동조합을 설립하게 되면 플랫폼 구축, 인터넷신문 창간, 평생교육원 설립, 사회복지법인 지점 등록, 장애인 표준사업장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협동조합&조합원

 

같은 목적을 가지고 모인 조합원들이 물자 등의 구매.생산.판매.소비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협동으로 영위하는 조직 단체를 말한다.

 

조합의 설립 목적에 동의하고 조합원으로서의 의무를 하는 자에 한하여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이로 인하여 수익을 창출해낸다.

 

협동조합 설립에 따른 플랫폼 구축은 모든 사업을 한번에 가능케 만든다. 다양한 사업(아이템)이 하나의 플랫폼에 모여 이를 이용할 경우 건당 일정 수익이 발생하며 신규 사업(아이템) 추가 기능이 있으며 매장, 재고, 인력, 유지비, 리스크가 없다.


협동조합 설립은 5명의 사업자와 5개의 이력서로 협동조합을 설립할 수 있으며 구성원(인원)이 부족할 경우 지원한다. 국제일자리창출센터에서는 협동조합 설립 서류 100% 무료 대행하며, 플랫폼 이용시 수익과 평생조합비 수익 발생이 가능하다.

 

인터넷신문사 창간의 장점은 통신망을 통한 전자 간행물로서 지속적으로 발행할 경우 광고비 수익이 발생된다. 인터넷신문사 창간을 통해 언론사 발행인 자격이 주어지며 정부예산지원 신청과 명예기자단 구성과 조직원을 구성할 수 있고 광고비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평생교육원 설립으로 다양한 강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내일배움 수강생(국비)에 한 해 수강료 수익이 발생된다.

 

협동조합을 통해 공공기관 대기업에 우선 구매 대상 기업이 되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지점으로 등록되어 우선 구매업체 등록, 수의계약 상한 금액 없이 계약가능하며 공공기관 대기업 우선 구매 대상 기업이 되며 공공기관 대기업에 우선 구매 대상 기업이 되기 위해 장애인 표준사업장으로 등록된다.

 

j_0jcUd018svc1iogwgfutlk78_tg3zvl.jpg

신영숙 국제일자리창출센터 대표, 한국유통신문 유통그룹 김민조 회장(010-8380-8338)과 업무협약 체결

 

8월 11일 한국유통신문은 국제일자리창출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신장에 기여하고 청.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1.jpg

 

5.jpg

 

3.jpg

http://cnse.mccorp.kr

 국제일자리창출센터 협동조합 가입 문의: 한국유통신문 유통그룹 김민조 회장(010-8380-8338)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