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신문MOU업체] 특허전문 로펌 추천! 세계 최초 개발 '브로콜리 새싹차' (주)그린버드를 소개합니다.<한국유통…

선비 0 6,868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구미시 고아읍 파산리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주)그린버드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한 '브로콜리 새싹차' 가공 현장을 탐방했다.

 

사본 -1.jpg

 

(주)그린버드의 브로콜리 새싹차를 개발한 주태영 특허출원인에 따르면 '브로콜리 새싹을 이용한 기능성 차와 그의 제조방법'으로 특허 신청을 할 당시 특허관련 전문 로펌인 프라임서브 컨설턴트로 부터 상업성과 해외 시장성에서 업계 평균보다 상당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고 해외 시장 진출로 중국, 미국, 인도, 유럽, 일본 을 추천받았다고 한다.

 

브로콜리 새싹차의 특허평가보고서에는 권리성, 기술성, 상업성, 해외시장성 등을 취합한 종합평가에서 B플러스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고 상업성에서는 A평가등급을 받은 사실이 기재되어 있다.

 

주태영 특허출원인은 3년 전 수입 브로콜리 분말 2kg(120만원 분량)을 먹고 효험을 본 뒤, 장기간에 걸쳐 복용하고 싶은 마음에 2년에 걸쳐 '브로콜리 새싹차'를 개발하게 됐다고 한다. 브로콜리 연구 논문에 따르면 강력한 항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드러난 천연 유기 황화합물인 설포라판 영양소가 브로콜리에 다량 포함되어 있어 대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및 담배로 인한 폐암 세포의 세포 사멸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매주 세번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전립선암의 60% 이상이 감소되는 놀라운 효능을 보이고 있다고.

 

2.jpg

 

연구를 통해 밝혀진 설포라판은 면역 자극 효과와 항염증 효과가 있고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높이고 체지방 유지를 억제한다. 또 설포라판은 관절 파괴의 원인이 되는 효소 차단을 비롯해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방지한다고 알려져 있다.

 

더불어 브로콜리를 장기간 섭취할 경우 지방간과 간암 발생 가능성을 줄여준다고 하며 관절염, 암, 고혈압,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당뇨병 등 흔히 발생하는 다양한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해 놀라울 다름이다.

 

이외에도 성기능 향상과 다이어트와 미용식, 자폐증 치료에 효과, 야맹증, 빈혈,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 칼슘, 셀레늄 등의 영영소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 효과를 보이고 있고 영양소 부족으로 야기되는 학습에 집중하지 못하고 산만한 행동을 유발하는 만성 피로 증후군 해소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1.jpg

 

(주)그린버드를 방문한 날 주태영 특허출원인은 브로콜리 씨앗을 싹틔워 티백과 분말로 가공하는 전 공정과 노하우를 스스럼 없이 공개했다.

 

수경재배 방식으로 브로콜리 씨앗을 싹튀우게 고안한 기계는 주태영 특허출원인이 대구에서 직접 제작해왔다고 한다. 수경재배 기계에 브로콜리 씨앗 16kg을 투입하면 여름의 경우 3일, 겨울 기준 약 5일 뒤에 싹이 나와 총 160kg까지 무게가 나갈정도로 빨리 자란다고 한다. 현재 시중 마트 등에 유통되는 브로콜리 싹을 튀운 생채는 1kg당 8천원에 거래되고 있다고해 상당히 고소득 작물임을 가늠할 수가 있다.


(주)그린버드 공장에서 재배된 생채를 세척과 탈수 과정을 거쳐 건조 후 로스팅 기계에서 가공하게 되면 브로콜리 새싹차 분말이 얻어지게돼 비교적 간단한 공정으로 제품을 얻을 수 있어 보였다. 하지만 세척과정에서는 기계를 사용하지 않고 일본처럼 수작업으로 정성껏 세척을 한다고 해 제품에 가미된 정성이 타 제품과 차별화 됨을 느낄 수가 있었다.

 

DSC01596.jpg

 

가공된 브로콜리 새싹차는 분말가루의 경우 1통에 6만원, 티백과 혼합차의 경우 각각 2만5천원과 4만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현재 11번가옥션 등에서 할인가에 판매되고 있다.

 

6차산업의 고소득 종목인 브로콜리 가공산업을 선점할 수 있는 특허를 개발한 주태영 특허출원인은 김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을 약속할 정도로 브로콜리 새싹차의 전망은 밝아보였다.

 

'브로콜리 새싹차 3.3.3'으로 브랜드 명이 붙은 이유는 3일간 키운 새싹을 하루 3회씩 30일 동안 섭취하게 되면 신체에 놀라운 변화가 생겨나기 때문. 실제로 주태영 특허출원인이 꾸준히 복용한 결과 뱃살 체지방이 놀라우리 만치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주태영 특허출원인은 금년 1월부터 출시된 브로콜리 새싹차의 효능을 체험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브로콜리 새싹차 체험 사례를 모우고 있는 단계며 이를 통해 공식적으로 제품 효과를 인정받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삼을 계획이다.

 

3.jpg

 

현재 (주)그린버드에서는 사세 확장을 위해 투자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한국유통신문 유통사업부(054-456-9865)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5.jpg

 

DSC01591.jpg

 

DSC01593.jpg


DSC01599.jpg

1.jpg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