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사업

사회부 0 1,036

<도그코리아 플랫폼의 이해>

 

-.도그코리아는 반려동물의 생명권을 존중하며 그에 따른 생활환경을 높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반려인에게 반려동물 최고의 회사로써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회원 됨을 자랑스럽게 생각게 한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 전반에 생명존중의 의미를 부여하여 반려인 들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자 한다.

-.가족으로 생각하는 반려인들의 행복 추구를 위해 반려동물의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

-.반려인에게 반려동물 최고의 회사로써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회원 됨을 자랑스럽게 생각게 한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대한민국 1천만 반려동물시대를 맞아해 각광받고 있는 (주)도그코리아는 반려동물시장의 선도적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이다.

 

드론협회11.jpg

 

 

도그코리아는 업계 리딩컴퍼니로서 독보적인 시스템 개발과 공익성과 사회성의 이슈를 선점해 비교우위의 플랫폼을 구축한 기업이다.  (주)도그코리아에서 개발한 특허 제10-1733917호인 DNA 혈통관리시스템은 블록체인 연동을 통해 혈통관리 데이터를 영구보존하며 위조와 변조가 불가능하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로는 블록체인사업연계 마일리지형 가상화폐 플랫폼 공간에서 사용함으로써 양분야 시장이 동시에 발전하며 다른 타겟 그룹의 반려동물시장 진입유도와 선순한 구조를 구축한다.

 

한편, 반려동물 시장 확장으로 인한 대기업 진출과 시장의 고급화 시대가 도래했다. 농업경제연구소에 따르면 2018년 3조 6500억원이었던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2020년에는 6조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전세계적으로 단 한 나라도 펫을 안키우는 나라가 없고 유럽 각국은 펫에 인권까지 부여했으나 이러한 선진국에 비해 우리 반려동물시장은 매우 늦은 상황이다. 

 

증가하는 반려동물 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은 2012년부터 매년 평균 약40% 성장해 2020년 약6조원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10.jpg

해외펫시장 규모,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젠 반려동물 시장은 틈새가 아닌 대세 시장으로 대기업들도 반려동물과 관련된 인구가 증가에 따라 시장 규모가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반려동물용 의료, 건강 및 웰빙 관리 비용의 지속적인 증가를 비롯해, 사람보다 동물이 잘 먹고 잘사는 시대로서 또 하나의 가족으로서 반려동물의 격 상승에 따른 반려동물 상품 및 서비스의 고급화, 다양화가 이뤄지고 있다.

 

1.jpg

한편, 반련동물시장이 증가함에 따라 파생되는 반려동물 관련 문제로는 유기견 한해 10만 시대, 체계적인 반려동물 관리 시스템의 부재와 사기 분양(가짜혈통서)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2.jpg

 

또 반려동물 증가에 따른 폐해로는 반려동물 유기 증가와 관리의 한계, 반려동물 유기 증가와 관리의 한계를 손꼽을 수 있다.

 

도그코리아는 반려동물의 생명권을 존중하며 그에 따른 생활환경을 높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도그코리아는 반려동물의 유기를 방지하여, 유기견 없는 나라 대한민국으로 국격을 높이고자 한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 전반에 생명존중의 의미를 부여하여 반려인 들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자 한다. 가족으로 생각하는 반려인들의 행복 추구를 위해 반려동물의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 반려인에게 반려동물 최고의 회사로써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회원 됨을 자랑스럽게 생각게 한다.

 

28.jpg

27.jpg


독신 주의 증가, 고령화 시대, 핵가족화, 결혼적령기의  고령화, 자녀수의 감소, 맞벌이 증가, 자녀의 외로움을 달래주기 위한 수단 등 다양한 이유로 증가하고 있는 반려동물시장은 국민소득증가에 따른 세계화 추세로 수의사의 증가와 더불어 전국 4,500여개 동물병원, 펫 샵의 증가- 펫 관련 용품점, 펫 미용실, 미용학원, 목욕방, 스킨케어 산업, 펫 사료, 간식 산업의 발전, 펫 카페, 레스토랑, 펫 전용 놀이터, 펫 이동 서비스의 등장-펫 택시, 펫 유치원, 훈련소, 펫 화장, 납골, 수목장, 동물보호 단체 증가 등 사회전반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시장의 시스템 및 관리의 한계 발생, DOG KOREA 명확한 대안 제시

 

반려동물시장은 급속도로 확산되어가는 추세이나 그 이면에는 유기견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반려동물 유기 증가와 관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3.jpg

 

반려동물시장의 증가와 함께 파생된 유기동물 증가 사유를 살펴보면 반려인식 부족(단순 애완동물로 인식), 높은 진료비등 반려동물 관리비 부담 등으로 한해 버려지는 유기견 수 약 10만 마리이다.

유기견들은 일정기간 보호소 대기 후 미 분양시 안락사시키며 유기견 관리 국가 비용은 한해 약 300억원을 부담하고 있다.


유기견 증가는 사회적 공해 문제와 더불어 환경, 도덕적 문제를 발생시킨다. 유기견에 대한 정부 정책은 유기시 2년이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 벌금, 2008년 부터 동물등록제를 실시해 미등록시 과태료부과와 내/외장형 무선식별장치로 등록제를 시행하고있다.

 

관리의 한계점은 내장형칩의 경우 동물학대 논란과 외장형 목거리는 분실 및 강제 제거가 용이하다. 더불어 내장형 식별장치를 장착함으로 동물학대 논란뿐만 아니라  반려견 건강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한편으로 동물등록제에 대한 반려견주들의 인식 부족과 거부감 등으로 등록률이 약 20% 시행될 정도로 미비하다.

 

도그코리아의 대안으로는 유기견방지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홍보 활동으로 명확하고 체계적인 동물등록제 시행 가능하며 예산 절감 및 사회적 유기견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해주는 동물학대 논란이 없는 DNA 혈통관리로 정확한 데이터 영구보존과 혈통관리 및 질병이력 관리, 반려주 인적사항 등 기타 유용한 정보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강제유기시 간단한 방법으로 반려견주가 확인 되므로 원천적인 유기견 발생 억제 효과가 있다.

 

반려동물 분양 시장의 문제점과 대안

 

분양시장 현황을 살펴보면 반려동물의 유통경로는 전국 3000여 곳 이상으로 전국 27 여개소 이상 경매장에서의 도매 유통과 전국 5000여 곳 이상 펫 샵을 통해서 소매유통 유통된다. 유통되는 반려동물의 수는 월2만 마리로 년간 약24만 마리가 경매에 부쳐지고 유통되고 있다.

 

분양시장 문제점은 경매장 특성에 맞는 시설 운영 기준 부재와 대부분 미신고 상태에서 비위생적으로 운양돼 반려동물의 폐사와 질병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구매자가 반려동물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연령, 건강상태, 진료 사항, 병력 등 파악 불가하며 한국소비자보호원 추산 반려동물관련 피해액은 년간 3500억원에 달한다.

 

5.jpg

 

소비자 피해사례로는 분양 후 급사한 동물의 환불요구, 구입 뒤 질병으로 인한 홥급 요구, 질병으로 인한 치료비 청구, 혈통을 속여 분양한 경우, 혈통서나 건강 검진서 미 발급 등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도그코리아의 대안으로는 DNA 블록체인 혈통 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반려동물 유통 거래질서 확립, DNA 블록체인 혈통 관리 시스템을 이용 반려 동물 입양 시 확실한 견종 정보와 유전병 등 건강 관련정보 등을 제공, 인증제도를 통한 소비자의 신뢰도 향상과 분양이후에도 사후관리와 책임, 강력한 인증시스템을 통해 분양시장을 체계화 하고 장악 할 수 있는 강력한 Tool 보유 등이 있다.


DOG KOREA 반려동물 분양 제공 서류


A. DNA 검사서 (한국유전자 정보연구원 발행 )
B. DNA혈통 증명서 ( 족보 – 부모 관계 )
C. 건강 진단서 ( 도그 코리아 지정병원 )

D. 건강 보증서
E. 매매계약서 ( 당사자 )
F. 분양 매뉴얼 

18.jpg

 

19.jpg

 


 전 세계적인 반려동물 유통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탁월한 안내자란 목표를 사용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한 도그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 경매장 및 직영 매장 운영 수익
       - 가입회원들의 회비 수익
       - DNA 테스트 검사비 수익
       - 분양 수익
       - 인터넷 쇼핑 몰 운영 수익
       - 지사 가맹비 중 본사 수익
       - 마일리지형 암호화폐 사용과 관련한 수익
  * 목표시장 설정(Targeting)
      - 고가의 반려동물 소유주 들
       - 관련 산업 종사자들 (동물병원. 반려동물 생산농가 등)
       - 프랜차이즈 지점 종사자들
       - IT 장비 사용자들 (스마트 폰 등.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한 거래)
       - 마일리지 형 암호화폐 사용자들
  * 시장 포지셔닝 (Positioning)  : 1,000-2,000만 반려동물 인구 중 상위 10-20% 의 인구를 대상
      - 반려동물 산업계에 선진 인증시스템을 기반으로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한 한 High-Quality 기업
       - 통합적이며 체계적인 One-Stop 솔루션 제공 기업
       - 선도적인 시장 개척 및 유통혁명 제시의 기업

       - 중..고급 이상의 반려 동물  유통 전문 기업 
       - 마일리지 형  암호화폐를 현실 화폐의 개념으로 접목시키는 기업


펫 국내시장 공략법

 

도그코리아는 반려동물에 대한 모든 플렛폼을 가지고 있으며 특허 출원을 했다. 제품차별화, 퇴거장벽 및 초과설비 유무 등 대기업 들의 도전도 우려 되나 특허와 시스템으로 절대적으로 지켜나 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도그코리아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회원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이다.

 

도그 코리아의 블록체인 기반 마일리지 형 암호화폐 병행 사용, DKC BUSINESS PLAN

 

도그코리아의 핵심 기술인 DNA 동물실명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시장과 1,000만-2,000만 반려인들에게 반려동물 시장에서 용품 구매 시 마일리지 형 암호화폐를 사용케 작동시킴으로써 충성도 높은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다.

 

6.jpg

7.jpg

 

회원들의 자발적인 협조와 참여아래 반려동물 시장에 영향력 있는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유기견 없는 대한민국 만들기’라는 공익적인 모토를 공동으로 실현하고 있는 도그코리아는 현재 설립 중에 있는 사단법인을 통해 공익차원의 제반 교육. 홍보를 실시하고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을  유도함과 동시 마일리지형 가상화폐의 건전한 가치 상승을 유도하여 기업 가치 상승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반려동물 시장의 업종과 기간을 세분화하여 단계별로 진입할 예정이다.

 

22.jpg

 

23.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21.jpg

 

22.jpg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28.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