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엔씨, 차량용 진동알림 내비게이션 ‘알라비(ALAVI)’ 출시

사회부 0 1,043

i_0h3Ud018svc731755d1t5lt_tg3zvl.jpg

 

장애인고용협회와 공동 프로모션 MOU 체결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전문 벤처기업 ㈜알엔씨(대표 박승안)가 차량용 진동알림 내비게이션 제품 ‘알라비(ALAVI)’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내비게이션의 알람정보를 웨어러블 기기의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주어 알람 상황을 놓치지 않고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신개념 내비게이션 보조 장치다.

 

‘알라비(ALAVI)’ 제품은 ‘알리미밴드’와 담뱃갑 절반 크기의 차량용 스틱 PC ‘엠플레이팟(M Play Pod)’으로 구성된다.

 

알리미밴드를 운전자의 손목에 착용하고 앰플레이팟(영상앱을 네비게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해 주는 장치)으로 T-맵을 구동하면 내비게이션이 제공하는 목적지 경로 안내에 따른 알람 정보를 설정된 진동 신호로 정확히 전달해준다.

 

운전 중 옆사람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잦은 내비게이션 알람을 듣고 싶지 않을 때, 차량 소음이나 외부 소음이 심해 내비게이션 알람이 들리지 않을 때, 운전 중 라디오나 음악을 들을 때, 내비게이션 알람으로 음악이 멈추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등 상황에 따른 불편함 없이 안전한 자동차 운전을 도와주는 지능형 제품이다.

 

특히 청각장애인이나 이명현상이 심해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사람이 사용하면 더욱 유용하고 안전운전이 가능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 밴드는 걷기와 심장 박동에 대한 기록과 관리 기능을 기본 제공하고, 안전운전 관련 정보를 진동을 통해 제공한다. 진동의 종류도 정보에 따라 서로 다르게 설정해 운전을 하면서 빠르게 주행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예를 들면, 좌회전은 짧은 진동 1회, 우회전은 짧은 진동 2회, 출구는 길게 진동을 통해 알려준다.

 

한편, ㈜알엔씨는 지난 3일 오후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손영호)와 협회 사무실에서 전략적 사업제휴 MOU를 체결하고 청각 장애인의 편의성 증진을 위한 차량용 진동알림 내비게이션 제품 ‘알라비’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1.jpg

 

 h_jh3Ud018svc157ldmead6pnr_tg3zvl.jpg

 

이날의 업무협약(MOU) 내용은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와 ㈜알엔씨가 공동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복지 증진 차원에서 ‘알라비’ 제품 보급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았다.

 

박승안 대표는  “이 제품은 자동차뿐 아니라 주행 보조기기 장비 및 IOT 제품에 다양하게 활용 될 수 있어 경제적 파급 효과가 크다”면서 “임베디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융합기술 환경에 기반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로 광범위한 차량 기능을 통합하는 플랫폼을 개발해 내비게이션 기술의 활용도를 높히고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h_jh3Ud018svc14ltakmj84g9k_tg3zvl.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