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신문] 몰로코, 2년 연속 싱귤러 ROI 인덱스 ‘최고 미디어 소스'로 선정

사회부 0 1,589

2.jpg

 

총 27개 부문 중 ‘ROI’, ‘리텐션’, ‘프로드 예방’  등 무려 21개 부문에 이름 올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MOLOCO,  대표 안익진)가  싱귤러(Singular)가 발표한 ‘2021 싱귤러 ROI 인덱스(2021 Singular ROI Index)’에서 ‘최고 미디어 소스’로 선정됐다. 몰로코는 지난 2020년 9개 부문에 선정, 전체 순위 상위권에 등극한 것에 이어 올해도 ROI, 리텐션, 프로드 등을 아우르는 전체 27개의 지표 중 21개 부문에 최고 미디어 소스로 이름을 올리며 종합 순위 상위 7대 애드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


‘싱귤러 ROI 인덱스’는 30억 건 이상의 앱 설치를 광고 집행 금액과 그 기여 여부를 기준으로 측정한다. 구체적으로, 리포트는 광고 비용과 프로드 비율,  도달 범위, CTI 그리고 리텐션과 같은 마케팅의 핵심 변수들을 평가하여 모바일 광고 산업 전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몰로코는 그중 투자 대비 수익률인 ROI(투자자본수익률), 기존 고객의 재참여를 뜻하는 리텐션(retention)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낸 기업이자 비정상적인 트래픽과 가짜 클릭으로 성과를 속이는 프로드(Fraud)가 낮은 기업으로 선정돼, 우수한 퍼포먼스와 투명성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2021 싱귤러 ROI 인덱스’에서 몰로코는 다음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총 21개 지표에서 최고 미디어 소스로 선정됐다: 

 

최고 미디어 소스: ROI

 

●    글로벌: 전체 카테고리


●    글로벌: 게임


●    지역별: 북아메리카


●    지역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    지역별: APAC(아시아 태평양)


 최고 미디어 소스: 리텐션

 

●    글로벌: 전체 카테고리


●    글로벌: 게임


●    지역별: 북아메리카


●    지역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    지역별: APAC(아시아 태평양)


 프로드 예방  

 

●    글로벌: 안드로이드


 

몰로코의 COO 브라이언 유(Brian Yoo)는 "몰로코는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또 무엇보다도 투명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이번 싱귤러 ROI 인덱스의 여러 카테고리에 몰로코의 이름이 오른 것으로 이런 우리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 COO는 또 "2021년에 새롭게 출시된 몰로코 클라우드(MOLOCO Cloud)를 중심으로 더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인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몰로코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싱귤러는 마케팅 인텔리전스 및 분석 플랫폼으로써 전 세계 광고 파트너와 연동해 앱 마케팅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한다. 싱귤러가 매년 발표하는 싱귤러 ROI 인덱스는 수많은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100억 달러의 광고 지출을 분석하는 보고서로, 다른 성과 지표와 달리 ROI를 강조하는 소수의 업계 보고서 중 하나다.

 


싱귤러의 2021 ROI 인덱스 전문은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singular.net/lp/2021-roi-index-registration/?utm_medium=partner-referral&utm_source=moloco&utm_campaign=2021-roi-index 

 

몰로코는 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 모바일 기업들이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수익 창출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애드테크 기업이다. 몰로코 클라우드(MOLOCO Cloud)는 시장에서 검증된 몰로코의 RTB 인프라를 그대로 가져와 광고주가 사내에서 직접 광고 캠페인을 제어하고 광고 ID 단위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하여 모바일 광고의 투명성과 통제권을 제공한다.

 

몰로코 엔진(MOLOCO Engine)은 몰로코의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개발자가 활용할 수 있는 수익화 인프라 서비스로 제공하여, 이를 광고주가 자신들의 광고 사업에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몰로코는 구글과 아마존, 트위터 출신의 우수한 인재들을 보유한 기술주도형 기업으로 2013년 설립되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 싱가포르, 일본, 인도네시아, 영국 등 지사에 모두 2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