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후라이팬 안전할까요? 건강을 지키는 우리나라 후라이펜 쿠펜!

사회부 0 733

[우] 리나라 프라이팬 쿠펜!

[영] 화 다크 워터스에서 폭로한 1급 발암 물질인 과불화합물(PFOA)과 불멸의 환경오염물질 불소화학물질인 테플론(PTFE)이 1도 없는 0(제로)

[우] 리의 건강을 지키는 영원한 주방의 팬입니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가습기 살균제, 대구 수돗물 사건.. 등 온 사방이 독성물질인 시대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고 있는 후라이팬은 안전할까요? 잘 눌러 붙지 않는다고 좋아했던 코팅 팬의 코팅 물질이 불소수지 프라스틱(PTFE)과 과불화합물(PFOA,PFOS..등)에 유해물질로 코팅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5_f5cUd018svcr3gq341x1vbm_tg3zvl.jpg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달걀 프라이를 할 수 있고, 눌러 붙지 않아 좋다하여 급속도로 확산된 불소수지(상품명:테플론) 코팅 팬!

 

1.jpg


그렇다면 불소수지란 무엇일까? 불소는 원자의 이름으로 원소와 같은 할로겐 원소계열이다.

 

불소수지의 분자구조는 끈 모양으로 이어진 탄소 원자를 불소가 빈틈없이 덮는 형태를 띤다. 불소는 원자가 작고 탄소와 결합하는 힘이 매우 강해 탄소에 둘러싸인 불소는 다른 물질과 반응하지 않고 안정된 성질을 갖게 된다.

 

하지만 발수 코팅제, 방수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지구상에 제일 미끄러운 물질인 불소수지는 제조과정에서 1급 발암 물질인 과불화합물(PFOA의 수백종)을 사용하여 세계에서 핫이슈로 떠오르며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무서운 독성 물질이다.


그런데 불소수지와 과불화합물을 1도 사용하지 않으며, 더불어 인체에 해로운 유해 물질조차 전혀 사용하지 않고 우리의 기술로 주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라이팬에 친환경 Hydromic 코팅으로 사용 시 안전하고 건강한 주방 조리도구를 만들고 있는 중소기업 “주식회사 쿠펜”이 화제가 되고 있다.

 

쿠펜(Coofem)은 Cooking in Fine Enviroment의 줄임말로 불소수지(PTFE,테플론) 및 유독화학물질(과불화합물 PFOA외 All)로 가공된 주방용품을 친환경 물질로 개선 유독물질, 유독가스 없는 주방을 만들기 위한 조리도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현재 유통되고 있는 주방도구들(프라이팬, 밥솥, 에어프라이어..등)에는 눌러붙지 않는 기능을 위해 전체의 약 85%이상이 불소지 코팅을 한다.

 

불소수지(상품명:테플론)기술은 아주 오래 전 산업용으로 우연히 개발되어 반도체 공정이나 탱크의 방수제로 쓰여지다 눌러 붙지 않는 장점으로 주방 도구에 쓰이게 되었다.

 

하지만 테플론은 열에 약해 조리 시 녹고 벗겨져 음식물에 섞여 먹게 되고 고온 요리시엔 유독 가스 발생으로 흡입, 몸속에 5년 넘게 쌓이면서 암 사망률 1위인 주부 폐암, 유산, 기형아, 당뇨.. 등 만병의 원인으로 조명되고 있다.


2020년 실화영화 다크 워터스에서 물질폭로, 미국 법정에서도 제조사에 8천억의 범칙금 및 제조 및 유통에 규제를 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위험물질로 분류, 수입허가 물질로 지정되어 있다.


쿠펜에서는 최초로 기술 개발된 하이드로믹(Hydromic)코팅은 친환경 물질은 세라믹 100%만으로 코팅용매제0(제로)인 공유결합 코팅을 하는 최첨단 과학 기술을 적용하여 눌러 붙음 없고 조리열에 녹거나 벗겨지지도 않으며, 고온 요리에서도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주방조리도구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쿠펜은 코팅 후라이팬 사용에 불안하여 스테인리스 팬을 사용하는 소비자에게도 사용상 편리하고 건강과 음식 맛을 향상시킬 수 있는 통 5중 스테인리스 재료에 하이드로믹 코팅을 하여 STS304나 STS316보다 내부 식성이 더욱 좋은 스테인리스 3종 제품으로 와디즈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바쁜 현대인에게 예열 필요 없고, 눌러 붙지 않는 스테인리스 팬과 라면의 민족인 라면 애호가들에게 편리한 인덕션 가능한 라면 냄비, 하이드로믹 코팅으로 더욱 안전한 아기의 이유식을 만들 수 있도록 제품 구성을 하였으며 이는 쿠펜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쿠펜 관계자는 냄새를 잡아주는 기능성 뚜껑을 곧이어 출시할 것이며 모든 국민이 건강한 요리로 행복한 가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한편, 한국중소기업수출협의회 회장을 맡아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판로개척에 열성을 다하고 있는 김명자 요리연구가는 직접 사용하고 체험한 쿠펜의 우수성에 대해 알리며 우수제품으로 추천했다.

 

5_f5cUd018svc1e4g4sijitoir_tg3zvl.jpg

김명자 요리연구가/한국중소기업수출협의회 회장

 

쿠펜 석정환 대표는 현재 새생명복지재단 파란천사 중소기업 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사회적 활동을 하고 있는 선한 기업의 대표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