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상품정보 > 건강/의료/미용
건강/의료/미용

한국허벌라이프, 운동 중 수분 보충에 대한 건강 팁 소개

사회부 0 128

다운로드.jpg

한국허벌라이프 운동 중 수분 보충에 대한 건강 팁 소개

 

 

스포츠음료 vs 물, 당신에게 맞는 선택은?

강도 높은 운동 했다면 스포츠음료 권장… 우리 몸은 체내 수분 공급 상태나 에너지 레벨

유지 위해 수분 외에 당분 및 전해질 필요로 해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 한국허벌라이프가 꾸준히 운동을 이어가는 소비자를 위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알아야 할 효율적인 수분 보충에 대한 팁을 소개한다.


체내 수분은 세포 기능과 면역 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물은 체온 조절 및 관절, 장기, 조직 등의 윤활작용을 돕는다. 하지만 강도 높은 운동이나 스포츠 활동을 하면 우리의 몸은 최적의 상태를 위해 물 이상의 것을 필요로 한다.


탈수 현상이 운동에 미치는 영향


충분한 수분 섭취 없이 운동하면 두통, 구강 건조, 근육 피로 등의 탈수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하루 수분 섭취량으로 1잔당 약 240mL 기준으로 8잔을 권장하지만, 나이, 신체조건, 성별, 활동량 등을 고려하면 차이가 생긴다. 예를 들어, 운동선수는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보다 더 많은 물이 필요할 것이다. 수분 섭취는 그 자체로 매우 중요하지만, 때때로 우리 몸은 운동 중 체내 수분 공급 상태나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기 위해 당분이나 전해질이 필요하다.


물 대신 스포츠음료를 택해야 할 때


물은 보통 휴식을 취하거나 가벼운 운동을 할 때 마시면 좋다. 일반적으로 60분 미만의 운동을 할 때는 스포츠음료를 꼭 챙겨 마실 필요는 없다. 다만 매우 활동적인 하루를 보냈거나 60분 이상의 운동을 했다면 땀으로 분출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스포츠음료의 전해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땀은 주로 물로 이루어져 있지만, 많은 양의 전해질, 나트륨, 염화물을 포함하고 있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할수록 더 많은 땀을 흘리게 되는데, 땀을 많이 흘릴수록 더욱 양질의 스포츠음료를 통해 적절한 수분 공급을 해줘야 한다. 스포츠음료는 강도 높은 운동 중에 수분을 보충하고 주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편한 방법이다.


스포츠음료 섭취 시 주의할 사항


앞서 말했듯 시중에 파는 스포츠음료는 다 다르다. 영양성분표를 통해 어떤 성분이 함유됐는지 확인해 볼 것을 권장한다. 당신이 선택한 음료가 약 240mL 용량이라고 가정한다면 당분 함량이 8~6그램 사이, 나트륨은 80~160mg 사이인 것이 좋다.


이 외 전해질과 비타민 또한 훌륭한 성분이지만 스포츠음료를 선택할 때 앞서 언급한 당분, 나트륨 등 2가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선택은 몸이 실제 필요로 하는 수분을 섭취하고 당분이 첨가된 음료를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스포츠음료에 함유된 당분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만약 영양소와 수분을 고갈시킬 만큼의 운동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당신의 식단에 과도한 칼로리를 얹을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Herbalife Nutrition) 및 한국허벌라이프㈜(Herbalife Nutrition Korea Co., Ltd.)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으로, 1980년부터 뛰어난 품질의 뉴트리션 제품과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사명감을 가져왔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과학에 기반한 균형 잡힌 영양의 제품과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독립 멤버들의 1:1 코칭, 커뮤니티 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타깃별 뉴트리션, 체중관리, 에너지, 퍼스널 케어 제품들은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멤버직접판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비영리 단체인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재단(Herbalife Nutrition Foundation, HNF)’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균형 잡힌 뉴트리션을 제공하고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은 또한 전 세계 190여 개 이상의 세계 정상급 스포츠 선수들과 팀, 스포츠 경기를 후원하고 있다.


전 세계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에는 8천 3백여 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IAmHerbali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996년에 설립된 한국허벌라이프㈜는 멤버직접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체중 관리와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네트워크 유통 기업 그리고 웰니스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허벌라이프㈜ 웹사이트 www.herbalife.co.kr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