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상품정보 > 건강/의료/미용
건강/의료/미용

(주)아이디얼, 에어컨용 살균 모듈인 TRAS UV-C 공기 살균 시스템 개발

사회부 0 8059

2.jpg

 

11.jpg

KIMES 2021 제36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 TRAS UV-C 공기 살균 시스템 전시 현장 및 소개영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깨닫게 만든 개인 위생과 살균/소독 트렌드

(주)아이디얼, 에어컨 세척 유지 보수 시장서 강세 예상

 

(전국= KTN) 김도형 기자= 현재 인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의 원인이 되는 SARS-Cov-2SMS 감기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고통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강력한 전파력을 가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과 전파를 막기 위한 개인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3.jpg

 

COVID-19의 주요 감염경로를 살펴보면 접촉감염, 공기중 전파, 비말 전파 등이다. 이는 동시에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확실한 대책으로 살균과 소독의 필수불가결한 중요성을 전세계인들에게 인식시켰다.

 

(주)아이디얼에서는 우리가 일정하게 생활하는 사물이나 공간, 공기 등 다양한 피사체에 적극적이면서 신속하게 소독할 수 있도록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공간 살균 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해 강력한 공기 살균시스템 제품을 개발했다.

 

8.jpg

 

코로나 펜데믹 사태 이후 세상의 기준은 달라지기 시작했으며 실내 공기질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됐다.

 

현재 모든 분야에서 코로나 이후 시대에 대한 대안을 찾기 시작했고 많은 분야에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실내 공기질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기 시작했으나 공기질 향상에 대한 솔루션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공기청정 기능은 필터를 사용하면 되지만 공기 살균 방법은 많은 기술력이 필요하다.

 

현재 상용화되고 있는 기술로는 "플라즈마 발생기"가 있는데 살균 능력은 우수하지만 제품 가동 시 "오존"이 다량 발생하며 인체에 심각한 문제가 길 수 있는 방식이다. 게다가 가격은 너무 비싸며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30평형 제품은 300만원대이다.

 

(주)아이디얼에서는 LED 세계 3위 업체인 "서울바이오시스"에서 개발한 UV-C LED "Violeds"기술과 업무협약하여 인체에 무해한 에어컨용 살균 모듈인 "TRAS(The Realtime Air-sterilzation System)"를 개발했다.

 

 4.jpg  5.jpg

 TRAS 공기 흐름 및 구성 TRAS 살균 프로세스와 TRAS 살균 모듈의 의한 바이러스 DNA구조 변화 및 파괴 개념도

 

표면 살균 능력은 1초 만에 99% 살균, 공기 살균 능력은 30분만에 99% 살균 능력의 시험 성적서를 가지고 있다. 소비전력 또한 하루 8시간 사용시 한달 전기 사용료는 4천원 이하의 금액으로 저렴한 운영이 가능하다.

 

 

1.jpg

 

 

2.jpg

 

 

(주)아이디얼에서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UV-C살균 모듈이 장착되는 당사의 "TARS" 제품이 공기 살균기 제품 중에서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살균할 수 있을 것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밀폐된 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해서는 에어컨 세척은 필수이다.

 

현재 공기 살균에 대한 대안이 거의 없는 시장에서 "TRAS" 제품과 같이 에어컨 세척 유지보수 사업을 같이 운영함으로써 제품을 유지 보수 할 능력이 없는 타 경쟁사들은 시장 진입이 어려워 에어컨 세척 유지 보수 시장 장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주)아이디얼 TRAS 살균 모듈 제품 사양을 살펴보면 서울바이오시스 violeds 강력한 UV-C LED 기술을 적용해 실내 공기중 바이러스와 세균, 곰팡이균 등 99.0% 살균 능력 입증됐다고 자신하고 있다.

 

1.jpg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챔버룸(6.6평형)에서 에어컨을 직접 가동하여 테스트하는 방식으로 30분 내 99.0% 공기 살균 능력을 보여 최고 성능 시험성적서 발급을 받았다.

 

TRAS 공기살균기는 학교, 강의실/세미나. 도서관. 백화점/쇼핑센터, 콜센터, 요양원, 병원, 카페 등으로 다양하며 TRAS 설치 인증 설치 인증 라벨 및 배너 등으로 사람들에게 코로나19 등에 대한 공포를 감경시켜 준다.

 

7.jpg

 

9.jpg

 10.jpg

공기안전 불감증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벗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미세먼지 걱정 때문에 환기를 자주 하지 않는다.
-공기청정기나 에어컨 필터를 청소 또는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다.

새집증후군
-두통이 잦거나 눈이 따가워 자주 비비게 된다.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아토피가 심해진다.
-목이 따갑거나 쉬고, 기침을 자주한다.

 


TRAS UV-C 공기 살균 시스템, TRAS 특징

 

-살균 모듈이 에어컨 동작 유/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전원을 ON/OFF한다.(별도의 전원스위치가 필요없다.)
-에어컨 작동을 멈춰도 에어컨 내부에 남아있는 잔여 공기까지 살균 될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제조사 상관없이 모든 에어컨에 설치 가능하다.(단, 벽걸이 에어컨은 불가하다.)

 

TRAS 상품구성(1대당)


-4way 에어컨(천정형)
-UV-CLED 살균모듈*3es/센서보드 1ea/알루미늄 방열판 브라켓 및 커넥터
-1way 에어컨(천정형)
-UV-CLED 살균모듈*2ea/센서보드 1ea/알루미늄 방열판 브라켓 및 커넥터
-스탠드 에어컨(30평 기준)
-UV-CLED 살균모듈*3ea/센서보드 1ea/알루미늄 방열판 브라켓 및 커넥터

 

TRAS 설치 구성
-에어컨 사양: 4way 에어컨(30평형)
-설치모듈: 서울바이오시스 바이오레즈 UV-C LED*3ea
-센서보드: 자체개발 1ea
-기타 재료: 알루미늄 방열판 브라켓 및 커넥터

 

6.jpg

 

 

TRAS 설치 순서
*설치 시간 20분 내외(1대당)
1)프런트판넬 탈착
2)FAN 커버 브라켓 설치
3)에어컨 내부 센서보드 공간확보
4)전원부 배선연결
5)알루미늄 방열판 설치
6)동작 확인

 

TRAS 제품 구성(수출모델 출시예정)


TRAS 설치 현장

전시 참여
KIMES 2021 제36회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
기간: 2021년 3월 18일~21일, 장소 COEX A/B/C/D홀과 그랜드볼룸
규모: 33개국 1,208개사 참가 52,362명 방문
사이트: http://kimes.kr/kor/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