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상품정보 > 식음료품
식음료품

유럽 1위 식물성 음료 브랜드 Alpro, 제1회 라떼아트 챔피언십 개최

사회부 0 437

3554238800_20210202133018_8454412793.jpg

 

라떼 완성도를 높여주는 Alpro 바리스타 전용 제품을 활용한 라떼아트 기대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유럽 1위 식물성 음료 브랜드 알프로(Alpro)가 제1회 라떼아트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알프로는 비건(Vegan) 문화를 선도하는 다국적 식음료 기업 다논(Danone)의 브랜드다. 2021년 1월 국내에 론칭을 했다.

 

이번 라떼아트 챔피언십은 페리에 등 해외 유명 식음료 제품의 공식 수입사 커피앤칵테일(CNC)이 알프로(Alpro) 제품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대회다. 라떼아트는 커피에 스팀 우유를 이용해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드는 것으로, 커피 테크닉의 최고난도 퍼포먼스로 알려졌다.

 

다른 라떼아트 대회와의 차이점은 라떼아트의 필수 재료인 우유 대신 Alpro 바리스타 전용 제품 3종(오트, 코코넛, 아몬드)을 활용하는 것이다. 커피앤칵테일은 Alpro가 라떼아트에 최적화해 완성도를 높여주는 바리스타 전용 제품인 만큼 많은 호응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예선전 지원 기간은 2021년 2월 4~13일까지며 주민 등록상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3554238800_20210202133028_8314855894.jpg

 

신청은 Alpro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라떼아트 대회 게시물을 클릭한 뒤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지정된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메일 발송 시엔 예선전 미션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예선 참가비는 3만원으로 지정된 계좌로 입금해야 하며 해당 금액은 예선 기간이 끝나면 자동 환불된다.

 

참가 신청이 완료되면 Alpro 바리스타 전용 제품이 지원서에 기입한 주소로 배송된다. 참가자는 이 제품을 활용해 예선전 미션을 지정된 규정에 맞게 촬영하면 된다. 예선전 미션은 지정 미션 1개, 자유미션 1개로 총 2개이며 자세한 내용은 지원 규정 가이드(http://bit.ly/3iW67n0)를 참고하면 된다.

 

본선, 결선 일정 및 진행 방식은 Alpro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에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준우승자는 상금 100만원과 트로피 △3등은 상금 75만원과 트로피 △4등 상금 50만원과 트로피 △5등은 상금 25만원과 트로피가 주어진다. 특별상은 챔피언십 미션으로 진행되는 인스타그램 포스팅 가운데 가장 우수한 포스팅을 선발해 25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알프로 제품이 부상으로 증정된다.

 

3554238800_20210202133033_6518772150.jpg

 

Alpro 브랜드 담당자는 “글로벌 트렌드인 비건 문화에 맞춘 제품인 Alpro가 브랜드 론칭 첫해에 진행하는 라떼아트 챔피언십에 큰 관심을 부탁한다”며 “그동안 우유 소화가 어려운 유당불내증 등으로 라떼를 즐기지 못했던 소비자들이 속 편하게 라떼를 즐길 수 있는 계기를 Alpro가 만들어 보겠다”고 밝혔다.

 

Alpro는 크게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바리스타 전용 제품으로 제품군이 나뉜다. 2021년은 먼저 바리스타 전용 제품이 론칭될 예정이다.

 

다국적 식음료 기업 다논(Danone)이 운영하는 식물성 제품 브랜드 알프로(Alpro)는 1980년에 설립돼 벨기에 겐트에 본사를 두고 있다. 유럽 NO.1 식물성 음료 브랜드로 귀리, 코코넛, 콩, 아몬드, 헤이즐넛, 캐슈, 쌀 등 다양한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건 식품 및 음료를 제조한다. 현재 유럽과 미주 및 아시아 전역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알프로 공식 수입원인 커피앤칵테일(CNC)는 다논과 알프로의 유통 및 판매 계약을 맺고 2021년 1월부터 알프로 바리스타 시리즈의 오트, 코코넛, 아몬드(1ℓ 제품)를 수입하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 포트폴리오를 늘려갈 예정이다.

 

 커피앤칵테일(CNC)은 서울에 본사를 둔 통합 서비스 수입, 유통 기업이다. 국내에서 25년 이상의 업력을 쌓은 브랜드 마케팅, 물류, 다채널 유통 부문 로컬 리더 CUC 산하 조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8년 CUC의 자회사가 됐다. CNC의 주력 사업은 프리미엄 수입품 판매 및 마케팅이며, 조직 목표는 국내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구축과 개발을 실행하는 것이다. 페리에 외에도 모닌과 스내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트렌드를 선도하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핵심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Alpro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lpro.barista.kr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