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상품정보 > 식음료품
식음료품

“여러분께 건강한 가을을 선물합니다.”

사회부 0 2044

영주시는 풍기인삼의 다양한 제품화를 통한 소비촉진을 위해 SPC그룹, 풍기인삼농협과 ESG 행복상생 MOU를 체결했다..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코로나19로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주풍기인삼이 본격적인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세계제일풍기인삼 사진.JPG

세계제일일품풍기인삼 사진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는 예로부터 소백산록의 풍부한 유기질을 함유한 토질과 고산분지형의 지형, 일교차가 적당한 북위 36.5도에 위치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품질 좋은 인삼을 생산해 낸 유서 깊은 고장” 이라고 전하고 “이러한 역사성을 바탕으로 영주풍기인삼이 국내의 명성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 새로운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영주 풍기인삼은 사과, 한우와 더불어 영주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소득원으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인삼을 이용한 가공식품의 메카로 풍기인삼의 해외수출이 급신장하면서 글로벌 특산물로 자리 잡고 있다.

 

 

풍기인삼 사진.jpg

풍기인삼

 

풍기인삼 삼포밭.jpg

풍기인삼 삼포밭 전경

 

장 시장은 “풍기인삼이 명맥을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1,500년에 이르는 유구한 역사성에 기반한 노하우와 더불어 현대적인 농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발전시켜 온 농업인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현장체험, 관광, 가공 등 다양한 분야와 접목시켜 6차 산업으로써 부가가치를 증대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주시는 풍기인삼의 품질향상을 위해 유기농 대량생산체계 기술 개발에 힘써 왔으며 품질인증제도를 도입하는 등 판로를 넓히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두텁게 쌓아 나가고 있다. 또 매년 영주풍기인삼축제를 개최해 풍기인삼을 알리고 있으며 풍기세계인삼엑스포를 준비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었지만, 이번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와 내년도에 개최될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통해 풍기인삼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고, 인삼의 본고장으로서 자존심과 영주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풍기인삼 채굴.JPG

풍기인삼 채굴 현장

 

.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