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상품정보 > 식음료품
식음료품

"요즘 대세는 먹핑” 돌아온 캠핑 시즌에 유통업계 분주

사회부 0 216

[사진3] 마이셰프, 준식이 세트.jpg

 

밀키트, 스테이크 등 프리미엄 식재료에 디저트로 완성하는 감성 캠핑  

워터저그, 칠링백 등 업그레이드된 주류 전용 캠핑 용품으로 편리함 더해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무더위가 꺾이고 기온이 급격하게 낮아지며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4조원에 달하고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은 캠핑 인구를 약 700만명으로 전망하는 등 캠핑 산업이 크게 성장했다. 이에 캠핑 시즌은 유통업계에 놓칠 수 없는 큰 대목으로 떠올랐다.  


특히, 최근에는 캠핑 문화가 발전하며 간편성만 생각한 요리보다 가치 있고 여유롭게 식사를 즐기는 ‘먹핑(먹고 마시는 캠핑)’이 떠오르고 있다. 이에 감성과 포만감 모두 만족시켜줄 유통업계 캠핑 신제품을 소개한다. 


■ 먹핑 위해 프리미엄 식재료에 디저트까지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캠핑 유튜버 ‘준식이’와 협업해 캠핑용 밀키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준식이는 반려견 창식이와 함께 자연 곳곳으로 캠핑을 다니며 수준급의 요리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로, 독보적인 분위기의 감성 캠핑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마이셰프와 준식이가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나를 위한 훌륭한 한 끼, 퇴근 후 감성 캠핑’을 콘셉트로 개발한 ‘준식이 쉬림프 빠에야’와 ‘준식이 보일링 크랩’ 두 가지다. 특별한 요리로 기억에 남는 캠핑을 완성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메뉴를 선보였다. 

 

[사진1] 마이셰프, 준식이 쉬림프 빠에야.jpg

 

먼저, 쉬림프 빠에야는 각종 해산물과 고소한 향의 십리향 쌀에 고급 향신료인 샤프란과 마이셰프만의 레시피로 완성한 시즈닝을 더해 스페인 현지식 빠에야의 맛을 재현했다. 보일링 크랩은 고급스러운 해물찜 요리로, 민물가재, 꽃게,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과 옥수수, 알감자 등 채소를 함께 끓여낼 수 있도록 했다. 두 메뉴 모두 직접 준비하려면 식재료 손질부터 소스 제조'까지 손이 많이 가는 요리다. 마이셰프는 요리 과정을 최대한 간편화하기 위해 식재료의 전처리를 모두 마치고, 셰프들이 직접 배합해 개발한 소스를 넣어 밀키트를 구성했다. 


[사진2] 마이셰프, 준식이 보일링 크랩.jpg

 

 

마이셰프 마케팅팀 관계자는 “최근 먹핑을 즐기는 MZ세대 소비자들이 늘어나 유튜버 준식이와 협업해 캠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크리에이터들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알리는 캠페인 채널 '라이프멘터리'와 함께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2030세대 소비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길 프로틴 그룹의 소포장 제품 브랜드 엑셀컷은 캠핑 시즌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팡 전용 스테이크 커플팩을 선보였다. 커플팩은 늘어나는 캠핑족을 겨냥해 부채살, 살치살, 척아이롤 등 인기 스테이크 부위를 한 팩에 400g 이상씩 포장해 판매한다. 또, 곁들여 즐기기 좋은 채끝과 립아이 스테이크는 300g 포장 제품으로 출시했다. 원육 스테이크 외에도 보다 풍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허브솔트 시즈닝 제품을 함께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4] 엑셀컷, 스테이크 커플팩.jpg


디저트도 빼놓을 수 없다. 캠프파이어의 대표적인 인기 간식 ‘스모어’는 통밀 비스킷 사이에 초콜릿과 불에 구운 마시멜로를 끼워 먹는 디저트다. 이마트24는 최근 캠핑족이 증가하며 마시멜로를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발 빠르게 마시멜로 제품을 추가 도입했다. 2019년 마시멜로 2종만 운영하던 것에서 최근 신상품 마시멜로 5종을 추가해 총 10여종으로 확대한 것. 특히, 이중 ‘기가마시멜로’와 ‘BBQ마시멜로’는 두툼한 원통형 모양으로 캠핑장에서 꼬치에 끼워 구워 먹기 적합하다. 

 

[사진5] 이마트24, 마시멜로.jpg


■ 가을 밤 캠핑지에서 느끼는 한 잔의 여유


오비맥주는 캠핑족을 겨냥해 신제품 한맥을 내세운 '워터저그 패키지'를 출시했다. 워터저그 패키지는 355ml짜리 한맥 열두 캔과 제품의 시그니처 컬러인 녹색을 입힌 워터저그 1개로 구성했다. 캠핑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워터저그는 음료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보냉 물통으로, 일명 캠핑용 주전자로 불리는 제품이다. 오비맥주는 코로나19로 성장하고 있는 캠핑·홈캠핑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적재적소에서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사진6] 오비맥주, 워터저그 패키지.jpg


와인&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렛츠와인은 캠핑지에서 와인을 즐길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피크닉 세트, 칠링백 등으로 구성된 ‘아임와인’ 컬렉션을 선보였다. 피크닉 세트는 와인 2~4병과 치즈, 스낵까지 담을 수 있는 크기의 가방과 매트를 포함한 제품으로 내부 방수는 물론, 보온·보냉 기능까지 갖춰 보관이 까다로운 와인과 음식의 온도를 유지해 준다. 또, 얼음을 넣고 와인이나 음료를 보관하면 1~2시간 온도를 유지해 주는 칠링백은 심플하고 편리한 디자인으로 가벼운 소지품을 들고 다니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7] 렛츠와인, 아임와인 컬렉션.jpg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