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상품정보 > 식음료품
식음료품

제과 제빵 장비 전문가들이 시범 설치용으로 표준화한 Qdos펌프

사회부 0 2187

41899_IMG1213_tanis.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네덜란드의 식품 장비 설계 회사인 Tanis Food Tec는 제과 및 제빵 제품의 프로세스 설치가 전문인 회사로, Watson-Marlow Fluid Technology Group의 Qdos 연동 펌프를 모든 파일럿 장비에 사용하고 있다. 이 파일럿 장비는 거대 식품 제조업체의 R&D 센터에 설치된 것으로, 최종 제품의 품질과 원가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개발 프로세스 동안 Qdos 펌프를 사용하여 정확하게 색소와 향료를 투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991년에 설립된 Tanis Food Tec는 계량, 밑준비, 프리믹싱, 템퍼링, 결정화, 가소화, 에이어레이팅(체에 거르는 작업), 증착, 코팅 및 장식 등의 작업을 수행하는 정교한 완전 자동화 식품 가공 솔루션으로 명성을 쌓아 왔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제과 및 유제품 회사뿐만 아니라 제빵업체들에게도 신뢰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전 세계에 소프트웨어로 제어하는 수백의 생산 라인을 가지고 수백만의 정성스러운 제품을 만들면서도, Lelystad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새로운 제품과 제조 공정의 개발을 원하는 고객사를 위해 수많은 파일럿 장비 또한 생산합니다. 2017년부터 Tanis Food Tec는 WMFTG의 Qdos 펌프를 사용하고 있다.

 

세일즈 매니저인 Piet Vader는 “Tanis Food Tec의 R&D 센터에서는 색소와 향료의 정확한 도징을 위해 Qdos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펌프는 오늘날 저희의 파일럿 장비에 필수적인 부품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Piet Vader는 Qdos 특징에 대해 “소량의 유체와 다량의 유체 모두를 처리할 수 있는 Qdos의 높은 정밀도는 레시피와 투여량을 조정하거나 정확한 프로세스 재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라고 밝혔다.

 

정확한 도징을 통한 원가 절감
 
ReNu 연동 펌프헤드 기술은 Qdos 펌프의 핵심 기술로, 다양한 점성의 유체를 정확하고 반복적으로 전달한다.

 

Vader는 “색소와 향료는 매우 비싼 재료이기 때문에 Qdos 연동 펌프의 정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라는 말과 함께 “사실 이 재료들은 보통 킬로그램 당 €10,000(1만 유로, 2021년 6월 12일 현재 1,351만 8,600원) 이상 하기 때문에 정확하게 투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따라서 Qdos 펌프의 정확도는 품질과 최종 제품의 주요 원가 모두에 정말 중요합니다.”라고 했다.

 

물론, Qdos 펌프의 정확도는 식품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 군에서 중요한 자산이다. 대표적인 예로 개인 관리(persoanl care)를 들 수 있다.

 

“Tanis Food Tec은 주로 식품 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Qdos 펌프를 사용하면 전통 시장을 뛰어넘어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라고 Vadar는 말한다.

 

“일례로, 개인 관리 제품을 개발하는 대기업에 자사의 파일럿 장비를 설치하였습니다. 코스메틱 산업에서 고가의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확도와 반복적인 도징이 왜 중요한지는 두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반복성
 
 일례로, Qdos 펌프로 펌핑 한 제품은 점성 측면에서 매우 다르기 때문에 반복성은 매우 중요한 섹터이다.

 

Vader는 “Qdos 펌프는 다양한 시스템 압력에서도 매우 정확하고 일관적인 투여량을 유지합니다.”라며 “사용 편의성 또한 큰 장점입니다. Qdos 펌프의 디스플레이 화면에서는 모든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라고 특징을 설명 했다.

.

“많은 장점 중에서도, 펌프헤드를 빠르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을 꼽고 싶습니다.”라고 말을 덧붙입니다. “게다가, 주변 환경이나 사람으로 인해 발행하는 오염의 위험성 없이, 펌핑하는 물질을 변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다른 주요 장점으로는 Qdos 펌프는 유지보수가 거의 필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라고 Vader는 말합니다. “연동 펌프는 멤브레인 펌프와는 달리 높은 유지보수가 필요한 흡입 밸브와 배출 밸브가 없습니다.”

 

Qdos를 사용한다는 것은 장비나 전문가, 또는 전담 기술자 없이도 빠르고, 안전하게, 그리고 간편하게 펌프를 교체하여 프로세스의 가동 시간을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유형의 펌프와는 다르게 Qdos 펌프는 막힘, 누수 또는 부식을 유발하는 밸브나 씰이 없어 유지보수 비용이 상당히 절감된다.

 

오래된 파트너
 
Watson-Marlow와 Tanis Food Tec의 인연은 매우 오래되었으며, Tanis Food Tec는 펌프 제조업체의 서비스와 지원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Vader는 “우리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품질을 제공하며, 기업 간의 협의 사항을 모두 준수할 수 있는 파트너를 Watson-Marlow에서 찾았습니다.”라고 말을 이으며 “우리는 협력사와의 관계를 구축할 때 이 세 가지 요소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라고 했다.

 

그래서, Qdos 펌프는 Tanis Food Tec가 선호하는 펌프로 살아남을까요?라는 질문에 대해 Vader는“네, 특히 이런 유형의 파일럿 설치의 경우, Qdos가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이미 우리의 표준 솔루션이 되었습니다.”라고 답변했다.

 

 

www.wmftg.com
 

 
편집자주

 

 왓슨말로우 플루이드 테크놀로지 그룹(WMFTG: Watson-Marlow Fluid Technology Group)은 틈새 연동식 및 사인파형 펌프를 비롯해 관련 유체 경로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60년 가까이 엔지니어링 및 프로세스 전문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왓슨말로우의 펌프는 전세계적으로 백만 대 이상 설치되어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이 입증되었다.

 

WMFTG는 전세계에 약 4,8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스파이렉스사코 엔지니어링(Spirax-Sarco Engineering plc, LSE: SPX)이 전액 출자한 자회사이다. 왓슨말로우 플루이드 테크놀로지 그룹은 10개의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는 분야별 전문기술을 갖추고 고객들에게 펌핑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독보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 왓슨말로우 펌프: 생명공학 및 제약, 공정 산업을 위한 연동식 튜브 펌프
* 왓슨말로우 튜브: 펌핑 및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재질의 정밀 튜브
* 브레델(Bredel): 고유량 및 고압용 호스 펌프
* 알리티아(Alitea): OEM 고객을 위한 독보적인 연동식 솔루션
* 플렉시콘(Flexicon): 무균 충진 및 캡핑 시스템
* 마소사인(MasoSine): 식품, 화학, 화장품 분야에 적용되는 부드러운 사인파형 펌프
* 바이오퓨어(BioPure): 고급 일회용 튜빙 커넥터 시스템
* 아셉코(ASEPCO): 생명공학 및 제약 산업을 위한 무균 밸브
* 플로우스마트(FlowSmart): 고순도 위생 가스켓, 실리콘 이송 튜빙 및 강화 실리콘 호스
* 아플렉스 호스(Aflex Hose): PTFE 라이닝 플렉시블 호스의 설계 및 제조 전문


 왓슨말로우 플루이드 테크놀로지 그룹은 영국 콘월(Cornwall) 주 팔머스(Falmouth)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이다. 왓슨말로우 플루이드 테크놀로지 그룹은 아르헨티나, 호주, 오스트리아, 벨기에, 브라질, 칠레, 중국, 캐나다, 덴마크,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인도,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폴란드, 러시아, UAE 샤르자, 싱가포르,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웨덴, 스위스, 대만, 태국, 미국, 베트남에 지사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