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사업전환지원사업’지원요건 완화 및 절차 개선

전윤지 0 2,772

중진공.png

 

 

 신청요건 완화해 문턱 낮추고, 승인권한 일원화로 빠른 서비스 제공

 

(세종= KTN) 전윤지 기자=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조정권, 이하 중진공)은 미래 유망업종 등 새로운 분야로 전환을 모색하는 중소벤처기업을 위해서 ‘사업전환지원사업’의 신청요건을 완화하고 절차를 대폭 개선했다고 3일(화) 밝혔다.

 

 

  ‘사업전환지원사업’은 경제·환경의 변화로 업종 전환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정책자금, ▲R&D보조금, ▲컨설팅 등을 연계 지원해 경쟁력 강화와 재도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올해부터 주력사업의 매출액 비중이 30% 이상 되어야한다는 신청기준을 폐지해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또한 사업전환계획 승인 권한을 중기부에서 중진공으로 일원화하여 사업전환 신청 후 승인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평균 15일 이내로 대폭 단축시키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업력 3년 이상, 상시근로자수 5인 이상 중소벤처기업으로 시설자금과 운전자금을 융자 지원한다. 대출기간은 시설자금 10년, 운전자금 6년, 대출한도는 시설자금 100억 원, 운전자금 연간 5억 원이다. 대출금리는 분기별 변동하는 정책자금 기준금리와 동일하다.

 

 

  중진공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전환진단 및 타당성을 평가하고, 사업전환 계획을 승인한다. 신청기업은 사업계획 승인 후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정책자금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총 280여개 중소벤처기업에 사업전환자금 1,100억 원을 지원했고, 올해 1,600억 원을 지원한다.

 

 

  또한, 중기부는 지난해 사업전환 기업을 대상으로 R&D 보조금으로 총 7.8억 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41억 원 규모로 지원 예산을 대폭 늘려 총 25개 과제에 대해 총 사업비의 65% 한도 내에서 최대 2년 동안 연간 2.5억 원 이내로 지원한다.

 

 

  윤용일 재도약성장처장은 “새로운 분야에서 재도약의 기회를 찾는 기업들의 성공적인 사업전환을 위해 신속하게 지원할 계획”이라며, “사업전환 기업들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유망업종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중기부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신청 상담예약 및 온라인 접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http://www.kosmes.or.kr)에서 가능하고, 자세한 내용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로 하면 된다.

 

 

가온배너.jpg

 

 

 

 

지사장님명함2.jpg

 

 

 

지사장님명함1.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유통마트배너.gif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