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생태 주제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 ‘영어와 독서의 즐거움 한눈에’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최선지)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6 겨울독서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환경과 생태를 주제로 한 도서 『The Lorax』를 함께 읽는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연계 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제 도서와 함께하는 생태체험 ▲English 보드팡 ▲English 추리팡 ▲AR 퀴즈 챌린지 등이 운영됐으며,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도서관 이용 교육을 통해 도서관 이용 예절과 자료 활용법도 함께 배웠다.
학생들은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독후활동을 펼쳤다. 한 참가 학생은 “평소 영어책이 어렵게 느껴졌는데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하고 퀴즈도 풀면서 읽으니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영어 독서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와 가까워지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선지 관장은 “이번 겨울독서교실이 책 읽기를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