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의성소방서(서장 김명준)는 지난 16일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신임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식을 열고 새로운 대원들의 지역 안전활동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신규 의용소방대원 23명을 비롯해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 격려사와 환영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명준 서장은 첫 임명을 받은 대원들에게 의성소방서의 역할과 책임을 소개하며,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사명감을 당부했다.
신규 대원들은 앞으로 화재·재난 현장에서의 소방업무 보조뿐 아니라 지역 봉사활동, 예방 순찰, 안전캠페인, 취약계층 돌봄서비스, 주민 안전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설 예정이다.
의성소방서는 이번 신규 대원 임명을 통해 지역의 소방력 강화와 함께 촘촘한 안전망 구축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신규 대원들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리며, 자랑스러운 의용소방대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환영의 뜻을 전했다.
김명준 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라며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로 의성군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의성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임명장수여식 #김명준서장 #의성군 #재난대응 #안전지킴이 #지역봉사 #소방력강화 #의성군소식 #경북소방 #2026소방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