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상반기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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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민원과)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결과.jpg

 

 

 적극행정.현장중심 주민호응 딱이~군!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상주시(시장 강영석)가 교통이 불편하거나 노약자들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주민을 위해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을 운영해 지적관련 민원과 각종 생활 민원을 현장에서 상담 및 접수 처리하고 각종 시책홍보를 통해 시정에 대한 주민참여를 유도하였다.


 시는 올 상반기 동안 8회 현장을 방문하여 지적측량, 지목변경·합병 등 토지이동 신청 등 총 134건에 169필지를 접수 처리하였으며, 그 외 부동산 관련 민원과 각종 생활 민원 등 상담을 통해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각종 시책홍보를 통해 시정에 대한 주민참여를 유도하며, 건의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접수받아 해당 부서로 통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서, 주민들로부터 시정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을 확대 운영하여 주민이 만족하는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방문지역에 대해 반상회보와 마을앰프 방송을 통해 사전 공지하여 많은 주민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운영하기로 했다.


 한편 주용덕 행복민원과장은“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이 좋음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주민에게 다가가는 적극행정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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