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기술감사 사례 및 청렴 교육 실시

사회부 0 440

[감사담당관]2022년 기술감사 사례교육 및 청렴교육 실시2.jpg

 

기술분야 실무능력 배양과 청렴도 향상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2. 3. 21.(월) 15:00 상모동에 위치한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기술 분야 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기술감사 사례 및 청렴 교육』을 실시 하였다. 


이번 교육은 건설공사의 대형화·전문화 및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다변화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기술 분야 담당자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고도의   업무역량이 요구됨에 따라 행정의 신뢰성 향상과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계약, 공사, 인·허가 등 기술 부문 감사 주요 사례 교육, 건설공사· 용역 감독관 직무수행 관련 사항과, 특히 2022년 1월부터 시행된 ‘중대  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기본 개념, 적용 범위 및 공무원의 책임 등 주요 핵심 사항을 교육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구미시는 지난 2월, 자체 감사와 타 기관 감사사례를 모아서『2022 기술 감사 사례집』을 발간하였으며, 사례집은 토목·  건축·전기·기계·통신 분야 등 기술 분야 전반의 감사 주요 지적 사례뿐만 아니라, 건설행정에 필요한 최신 직무 관련 사항을 실어 폭넓고 깊이 있는 업무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2021년 청렴도 측정 결과, 취약점으로 지적된 공사관리·감독 분야의 외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충청남도 감사과장을 역임하고 ‘공공  재정 연구원’에서 청렴 전문강사로 활동하



 

고 있는 박인서 강사를 초빙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담당 공무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박인서 강사는 청렴도 평가에 대한 소개와 최근 3년간의 구미시 청렴도 평가 분석, 타 지자체 사례 교육, 부패 취약 분야 비위 유형별 사례,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사·용역 담당 공무원의 역할에 대하여 교육했다.


구미시 김영철 감사담당관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기술 감사사례  교육을 통하여 업무 추진 시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정적·행정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직무역량을 배양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행정을 펼쳐 깨끗하고 청렴한 구미시 건설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감사담당관]2022년 기술감사 사례교육 및 청렴교육 실시.jpg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감사담당관

과 장

 

계 장

 

주무관

 

(부서장)

054-480-6060

(담당자)

054-480-6083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