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특화밥상 ‘표고오채밥’으로 입맛 사로잡아

사회부 0 140

영주 3-농가맛집 특화밥상 개발 품평회 단체사진.JPG

농가맛집 특화밥상 개발 품평회 단체사진

 

 

영주시, 20일 농가맛집 특화밥상 개발품평회 참가

신메뉴 및 표고버섯전골 밀키트 개발로 코로나19 극복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영주시는 20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농가맛집 특화밥상 개발 품평회’에서 지역 우수농산물로 만든 ‘표고오채밥’을 선보여 주목을 이끌었다.


이번 농가맛집 특화밥상 사업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지역 민생살리기의 일환으로 지역농산물과 향토식문화를 접목한 음식 개발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농촌형 외식사업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1시군 1특화밥상을 개발한 경북 21개 시·군의 농가맛집을 대상으로 ‘농가맛집 특화밥상 개발’ 사업을 공유했다.


영주시 농가맛집 사업자로 선정된 ‘장수표고식당’은 기존 버섯칼국수 메뉴와는 차별화된 밥 메뉴를 개발해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공략했다.


새로 선보인 특화밥상은 직접 재배한 표고버섯과 다섯가지 채소가 어우러진 영양 표고오채밥을 중심으로 간결한 찬과 계절 국 메뉴, 표고전, 비빔양념소스로 한상차림을 완성했다.


특화밥상과 함께 신메뉴로는 영주 부석태로 만든 표고손두부, 영주인삼이 들어간 표고인삼전, 영주한우를 활용한 바싹인삼불고기로 영주 지역 농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메뉴를 추가 개발해 현재 판매되고 있다.


장수표고식당은 이번 사업을 통해 특화밥상 뿐만 아니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비대면 온라인 소비시장의 확대에 발맞춰 대표메뉴인 표고버섯전골 밀키트 상품도 개발했다.

 

영주 3-영주시 장수표고식당 농가맛집 특화밥상 개발 품평회 참가(사진은 장수표고식당 신동옥 대표).JPG

영주시 장수표고식당 농가맛집 특화밥상 개발 품평회 참가(사진은 장수표고식당 신동옥 대표)


밀키트 상품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관리로 감소된 매출을 보전하고 영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집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는 등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특화밥상 개발 사업은 자가 생산·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상품화로 코로나로 인한 불황을 이겨내고, 농가형 외식사업장 소득 증대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영주 농특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개발된 메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검증된 모든 물건 판매 대행, 중소상공인들의 사업을 더욱 윤택하게 해주는!

http://www.youtongmart.com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