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여름철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

사회부 0 71

영주 2-단속반이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집중단속을 하고 있다(1).jpg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 정착 위해 한달간 단속강화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북 영주시는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 정착을 위해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집중단속기간을 정해 단속활동 강화에 나선다.

 

시는 하철기 악취와 도시미관을 해치는 주택가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예방 및 단속을 위해 8월 한 달간 2개 조로 단속반을 편성해 운영할 계획이다.

 

단속반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합동으로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생활 및 음식물 쓰레기를 배출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

 

또한 쓰레기 불법투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원룸 밀집지역 등 상습 불법투기 장소에 이동식 단속카메라를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쓰레기 배출시간 안내, 종량제 봉투 사용, 재활용품 분리배출 등을 홍보하는 현장지도반과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반을 운영해 특별 관리에 나선다.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에게 알리고 분리배출 요령을 알기 쉽게 제작한 홍보물 배포, 아파트 방송문안 송부, 환경미화원 현장 계도, 읍면동 통리장협의회와 같은 단체를 통한 홍보 등을 강화해 깨끗한 영주만들기에 앞장서 나갈 방침이다.

 

영주 2-단속반이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집중단속을 하고 있다(2).jpg

 

영주 2-단속반이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집중단속을 하고 있다(3).jpg

 

이상효 환경보호과장은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문화의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불법투기, 배출방법 위반 등 위반행위 적발 시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며, 쓰레기 불법투기 신고, 생활쓰레기 관련 불편사항 등은 영주시청 환경보호과(054-639-6771)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환경보호과

과 장

이상효

팀 장

배호수

주무관

배효정

054)639-6773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