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및 '제40회 국민독서경진구미시예선대회' 시상식 개최

사회부 0 213

[새마을과] 제17회 구미시 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 개최2.jpg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회장 방혜영) 주관으로 11. 24.(화) 17시 구미시청 4층 대강당에서 수상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7회 구미시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는 6월 관내 초등학교 및 새마을작은도서관에 독서기록장을 배부하고 9월 초등학생들이 평소 읽은 도서의 줄거리 요약 및 느낌 등을 기록한 독서기록장을 접수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 독서기록장을 선발한다.

학부모와 교사가 어린이의 독서에 관심을 가지고 지도함으로써 독서생활화를 실천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 및 독서의욕 고취에 긍정적인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응모된 독서기록장에 대하여 공정한 심사를 통해 42명의 우수학생과 지도자를 선별했다. 그 결과 비산초등학교 3학년 홍혁기 학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 지도교사상은 비산초등학교 이장우 선생님, 우수지도단체상은 한신휴새마을작은도서관과 푸르지오새마을작은도서관이 수상했다.

 

또한, 독서왕 시상식과 함께「제40회 국민독서경진구미시예선대회」 시상식도 진행됐다. 독후감, 편지글, 운영 총 3개 부문에서 참가자 중 25명과 새마을작은도서관 3개소, 초등학교 1개소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수상작은 12월 경상북도예선대회 및 대통령기 제40회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출품되어 열띤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새마을과] 제17회 구미시 어린이독서왕 선발대회 개최3.jpg

 

한편, 새마을문고구미시지부는 독서문화정착을 위해 이동도서관, 새마을작은도서관, 독서취미교양교실 운영 및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새마을독서골든벨 행사 개최 등 독서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새마을과

과 장

권영복

계 장

임홍섭

주무관

이은정

(부서장)

054-480-6800

(담당자)

054-480-6803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