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예술 역량으로 행복을 이야기 하다!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0월 16일 관내 중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지원 사업’ 업무 이해를 위하여 문화 예술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2020 국가시책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방과후학교 및 돌봄 활성화 사업 「세 바퀴로 가는 구미교육지원청은 2020 국가시책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방과후학교 및 돌봄 활성화 사업을 운영 중이다.
방과후학교 및 돌봄 활성화 사업에 대한 관리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아름다운 농촌 가꾸기 우수 마을을 탐방하고 삼국유사로 보는 문화 콘텐츠를 관람하였다. 또한 문화‧ 예술 관련 방과후 프로그램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체험하게 될 프로그램에 대해 학교장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학생들의 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6차 산업 농가 가공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신동식 교육장은 “농촌의 문화와 전통 문화 콘텐츠를 관람하고 농촌에서 새로운 진로 방향을 찾는다는 신선한 연수였다. 관람과 체험이 함께하는 연수를 통해 관리자들이 먼저 문화‧ 예술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하고 학생들에게 더욱 행복하고 풍요로운 교육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해썹문의: 010-3546-9865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기업체 사은품 대량 주문 문의 01035469865)
구미교육지원청, 문화‧예술 역량 강화 관리자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