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과학관, 시니어를 위한 생활과학교실 교육 실시

김도형 0 137

신산업정책과구미과학관,_시니어를_위한_생활과학교실_교육_실시2.jpg

‘감동적인 영상편지 만들기’교육으로 디지털 소통격차 해소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과학관은 7월 14일(화) 구미시니어클럽을 찾아, 구미시에 거주하는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감동적인 영상편지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들의 자신감과 역량을 키우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스마트폰 기능 익히기, 이미지 카드 만들기를 통해 명함 만들기, 동영상 편집기능 활용 영상편지 만들기로 진행됐다.

 

시니어 생활과학교실의 강사들은 평균연령 75세인 구미시니어클럽의 고경력 시니어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스마트폰 활용에 대한 사전 교육을 이수한 후 직접 강의계획서를 만들어 진행하는 등의 주도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같은 연령대의 수강생들에게 친근하게 교육 내용을 전달함으로써, 교육 내용의 전달력을 높일 수 있었다.

 

신산업정책과구미과학관,_시니어를_위한_생활과학교실_교육_실시3.jpg

 

신산업정책과구미과학관,_시니어를_위한_생활과학교실_교육_실시4.jpg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폰으로 문자와 전화만 쓸 줄 알았는데, 자녀들에게 직접 찍고 편집한 동영상을 보낸 뒤,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니 너무 신기하고 즐겁다”며 가족들과 색다른 소통의 창을 갖게 되어 고맙고 즐겁다는 반응을 보였다.  

 

본 프로그램은 구미과학관이 2017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된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생활과학교실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운영기관 평가에서 2017년도부터 3년 연속 ‘매우우수(최고등급)’를 받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외에도 매년 올해의 과학이슈, SW방학 캠프 등 계절별 특별행사를 개최하여 사회적 배려계층의 교육격차 해소 뿐 아니라 과학문화 확산 및 우수인재 육성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구미시 생활과학교실과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umisc.or.k)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http://www.youtongmart.com

 

 

3.jpg

    해썹문의: 010-3546-9865

 

1.jpg

 

2.jpg

 

 

1.jpg

제품광고: 코로나19 극복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튼튼건강환(기업체 사은품 대량 주문 문의 01035469865)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