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제4회 전공체험·과학경진대회 개최

김도형 0 1,112

 사진_경진대회 제작 전경.JPG

 

지역 고교생 180명 참여, 공학계열 체험 기회
금오공대 융합형 프로메카트로닉스 인력양성사업단 주관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는 2일, ‘제4회 전공체험 및 과학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공학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지역 고교생과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금오공대 융합형 프로메카트로닉스 인력양성사업단(단장 신동원)이 지역 학생들에게 대학의 다양한 전공 분야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와 공학계열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팀을 이뤄 참가한 180여 명의 지역 고교생들은 아이디어 구상부터 설계 회의, 직접 제작을 통해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대회 결과 디자인 부문은 경구고(경구고 베타팀), 베스트스피드 부문은 형곡고(형곡G팀), 협력상 부문은 구미고(금성팀) 학생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전공체험 및 경진대회에는 지난해 고교생 체험자로 참가한 학생 10여 명이 금오공대에 진학해 학부생으로서 봉사자로 참여,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사진_경진대회 제작.JPG

 

사진_경진대회 테스트.JPG

 

  봉사 활동에 참여한 임지호 학생(기계시스템공학과 1학년)은 “작년 이 대회에서 고등학생 체험자로 참가 후 메카트로닉스 분야에 흥미를 느껴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과로 진학하게 됐다”며, “후배들에게 전공지식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되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신동원 금오공대 융합형 프로메카트로닉스 인력양성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고교생에게 공학분야에 대한 안목과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며, “이번 체험이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_경진대회_테스트.JPG

 

- 대회 결과 -
* 디자인 부문 1위 경구고베타팀(경구고 2학년 곽대훈, 김현준, 이상윤, 이성빈, 이한)
* 베스트스피드 부문 1위 형곡G팀(형곡고 2학년 김사성, 박현진, 윤성재, 정상운)
* 협력 부문 1위 금성팀(구미고 2학년 김태훈, 안수식, 이재문, 이준승, 전진협)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ttp://www.youtongmart.com

youtongmart.gif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