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한국지역사회학회 공동 학술대회 개최<한국유통신문.com>

선비 0 876

[기획예산담당관실]구미시한국지역사회학회 공동 학술대회 개최2.jpg

 

“지방소멸 및 지방분권 시대 구미시의 방향 모색”

 

(전국= KTN) 김도형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한국지역사회학회(학회장 김종한)와 공동으로 6. 16(금) 오후2시 금오산 호텔에서 학회관계자,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소멸 및 지방분권 시대 구미시의 방향 모색”이라는 대주제로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지방의 공동화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새 정부 출범 전부터 여야 모두 한목소리를 내고 있는 지방분권형 개헌에 대하여 지역관계자 및 전문가가 힘을 합쳐 구미시의 새로운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은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이상호 한국고용정보원 부연구위원이 ‘인구절벽, 지방소멸에 따른 구미시의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일본의 전략적 사례를 통해 구미시의 대응과제를 발표하였고, 김형기 경북대학교 교수는 ‘왜 지방분권 개헌인가’라는 주제로 분권개헌의 필요성을 7가지로 제시하고 지방분권 개헌의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2부에서는 엄창옥 경북대학교 교수(좌장)을 중심으로 조근래 구미경실련 사무국장, 장재홍 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안성조 대구경북연구원 부연구위원, 김재훈 대구대학교 교수, 김호섭 경상북도 미래전략기획단장 등이 참여하여 1부의 발표주제에 대하여 구미시의 새로운 방향과 효과적인 정책제안을 이끌어내기 위해 심도 있는 종합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경북의 상당한 시·군지역은 향후 소멸위기에 있다”고 걱정하면서, “이번 학술대회가 지방소멸 위기의 심각성과 지방분권 개헌의 필요성을 다 같이 인식하고 지역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골든타임”이라며, “우리지역이 앞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가 무엇인지 지역관계자와 전문가가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정책의견을 제시하여 구미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로 재도약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동주최자인 (사)한국지역사회학회는 각 지역에 뿌린 내린 4개(대구․경북, 전주․전북, 부산․경남, 광주․전남) 지역의 학술단체를 기반으로 형성되어 지역사회와 관련된 종합과학적 연구활동을 통하여 지역현안 및 중장기 과제에 대해 활발한 연구와 토론을 하고, 매년 지역 연구단체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기획예산담당관실]구미시한국지역사회학회 공동 학술대회 개최3.jpg

 

<한국유통신문 영남총괄본부장, KTN한국유통신문 인터넷 신문 발행인 김도형  flower_im@naver.com>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가능> 

 

[르포25시] 한등골 권역별사업 추진 위원장의 불법산지전용 전횡, 구미시 옥성면의 최순실

 

소상공인의 POS관리비용 절감으로 경쟁력 재고 및 스마트 전통시장 육성의 선구자!


사본 -m_logo2

http://cafe.naver.com/circulatenews/3488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